편입 문법 3000 Plus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837회]

연우리 2022. 11. 27. 08:33
728x90

[본문의 동영상 강의 연우리 영어 유튜브] → https://youtu.be/8-5e0UOmUDs

 

4023. [국민대학교 2017]

Although the unique circumstances of every life (A)[result in] (B)[each of us] having an individual way (C)[of speaking], we generally tend to (C)[sound alike] others who share similar educational backgrounds with us.

4023. ['형용사 alike'과 '전치사 like']

정답 - C [sounds alike] → [sounds like] : 뒤에 명사인 'others'가 따르므로 전치사인 'like'을 사용해야 한다.

A, B : 'result in' + each of us (의미상 주어) + 동명사

[해석] 모든 생명체들의 독특한 환경은 결국 우리들 각자가 개인적인 말하는 방식을 갖게 하지만 우리는 일반적으로 우리와 유사한 교육 배경을 지닌 사람들과 비슷하게

들리는 경향이 있다.

4024. [단국대학교 2017]

New York City commuters spend (A)[little] time (B)[annually] delayed by traffic congestion (C)[than] the average (D)[for] very large cities.

4024. [비교 상관과 spend 시간 (in) ~ing]

정답 - A [little] → [less] : 뒤에 'than'이 있으므로 비교급인 'less'가 상관되어야 한다.

B : [annually delayed] : 'spend 시간 (in) ~ing'에서 흔히 'in'이 생략되고 사용되고 분사로 취급하는 경향이 있다. 마찬가지로 'spend 시간 PP'로 흔히 사용된다.

[해석] 뉴욕시의 통근자들은 연간 교통 체증에 의해서 지연되는 시간이 대도시의 평균보다 적게 낭비된다.

4025. **[경기대학교 2017]

The difficulty that humans so generally (A)[seem] to have in fully (B)[appreciating] the separateness of those who they are close to (C)[interfere] not only with their (D)[parenting] but with all their intimate relationships.

4025. [주어 동사의 일치와 'whom'을 대신하는 'who']

정답 - C [interfere] → [interferes] : 문의 주어는 'The difficulty'로 이에 대한 정동사는 'interfere'인데 주어가 단수이므로 'interferes'를 사용해야 한다.

D : not only with A but (also) with B

A : 흔적 자리는 '~ seem to have Ø in fully ~'로 분석하면 된다.

those who they are close to = those whom they are close to Ø

원래 'whom'을 사용할 자리에는 대신해서 'who'를 사용할 수 있다.

[해석] 인간은 자신들이 가까이에 있는 사람들의 개별성을 완전히 인정하는 데 일반적으로 겪는 거 같은 어려움은 부모 역할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자신들의 모든 친밀한 관계들을 방해한다.

4026. *[서강대학교 2017]

Just as the inconclusive Byzantine-Persian wars weakend both states and exposed them to the (A)[Arab invasion] and conquest, (B)[so] the inconclusive Ottoman-Persian wars of the sixteenth to eighteenth centuries weakened (C)[both and] exposed them to European commercial penetration, (D)[led] eventually to their helpless manipulation by European Powers in the nineteenth century.

4026. [정동사의 의악형]

정답 - D [led] → [leading] : 뒤에 'to ~'가 따르므로 'led'는 과거형으로 정동사이다. 'lead'는 자동사로 'lead to ~'면 '~로 이어지다'의 자동사로 사용되고 'lead 목적어 전치사 ~'면 '~을 ~으로 이끌다'의 뜻으로 사용되고 'lead 목적어 to 부정사'로도 사용될 수 있다. 'Just as ~ weakend ~ and exposed ~'와 'so ~ weakend ~ and exposed ~'로 두 개의 절이 연결되고 있다. 갑자기 주어도 없이 정동사가 갑툭튀하면 의악형이 됩니다. 하다못해 'and led ~'로 이어져야 합니다. 정동사가 아니면 준동사인 'leading'을 사용하면 됩니다.

[해석] 결론이 나지 않은 비잔틴과 페르시아의 전쟁들이 양쪽 국가들을 약화시켜 둘 다 아랍의 침입에 노출시켜 정복당하게 했듯이 마찬가지로 결론이 나지 않은 18 세기의 오토만 제국과 페르시아의 전쟁들은 양쪽을 약화시켜 유럽의 상업적 침입에 노출시켜 궁극적으로는 19 세기에 유럽 강대국들에 의해서 무기력하게 조종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