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입 문법 3000 Plus2022. 8. 9. 2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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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40. [상명대학교 2018]

A course (A)[can be finished] in a minimum of two weeks (B)[per module] and (C)[must be finished] in a maximum of four weeks. For example, if your course has three modules you (D)[must be remained] in it (E)[for a minimum of six weeks and a maximum of twelve weeks.

3840. [2형식 동사 수동 불가]

정답 - C : [must be remained] → [must remain] : 'remain'은 2형식 지속형 동사로 목적어가 없으므로 수동태는 불가하다.

[해석] 한 코스는 모듈(대학 학과의 과정이 분할된 이수 단위) 당 최소로 2 주에는 끝낼 수 있고 최대 4 주에는 끝내야만 된다. 예컨대 코스가 3 개의 모듈이라면 최소한 6 주 그리고 최대 12 주는 있어야만 한다.

3841.* [서울여자대학교 2018]

(A)[Admissions officers] look for evidence of characteristics, (B)[including curiosity], empathy, (C)[open to change], and ability to overcome adversity, that researchers (D)[associate with] successful students.

3841. [명사의 등위 + 복수형 조어]

정답 - C : [open to change] → [openness to change] : 'curiosity'와 'empathy'와 'openness'와 'ability'가 병치되어야 하므로 명사인 'openness'가 사용되어야 한다.

A : 'officers of admissions'가 'of'를 없애고 앞으로 보낼 때 단수인 'admission'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다양한 admissions'라는 의미를 살려 'admissions officers'를 사용하기도 한다.

[해석] 입학 사정관들은 호기심, 공감, 변화에의 개방성, 난관을 극복하는 능력을 포함하는 심의관들이 성공적인 학생들과 연관시키게 되는 특성들의 증거를 찾는다.

3842.* [세종대학교 2018]

Farmers (A)[would take] pollen from the sweetest melon plants and (B)[add] (C)[them] to the flowers of plants that produced (D)[the biggest] melons.

3842. [불가산성 양쪽형 명사]

정답 - C : [them] → [it] : 쌀이나 설탕 같은 경우 시각적으로 여러 개로 구분되어 보이지 않으므로 불가산 명사로 사용된다. 'pollen'(꽃가루)의 경우도 미세해서 보통은 불가산 명사로 사용된다. 드물게 가산으로 'a pollen'이나 'pollens'로 복수형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하지만 여기서는 'pollen'으로 불가산 명사로 사용되고 있으므로 대명사는 'it로 받아야 한다.

[해석] 농부들은 가장 달콤한 멜론에서 꽃가루를 취해서 가장 큰 멜론을 산출한 식물의 꽃에 그걸 더하곤 했다.

3843.** [숙명여자대학교 2018]

Science aims at achieving a system of explanatory hypothesis. A satisfactory system must be internally (A)[consistent], of course. A satisfactory explantory system (B)[cannot] contain contradictory elements; if it did, the full set of propositions (C)[could not possibly be true]. We progress by gradually expanding hypotheses to comprehand (D)[more and more] facts, but each new hypothesis brought into the set must be comptatible with those already (E)[confirming].

3843. [후치 수식 능동과 수동 + 가정법 귀결절 'could not']

정답 - E : [confirming] → [confirmed] : 'those'는 'the hypotheses'에 해당되므로 확인하는 것이 아니고 확인되는 것이므로 수동인 과거 분사 'confirmed'가 사용되어야 한다.

C : 'possibly'는 여기서 '도저히'의 뜻으로 분석에서 제외하기로 한다. 앞에 가정법 과거인 'if it did'가 있으므로 'it could not be true'에서 'can not'을 끄집어 내면 'it is not possible that it would be true'가 되는데 'would'는 가정법 표시사이다. 'it is not possible that'을 서법 조동사로 다시 집어넣으면 'can not'인데 'would'와 충돌하면 'could not'이 사용된다. 나중에 부사 'possibly'가 붙은 것이다.

[해석] 과학은 설명할 수 있는 가설의 체계의 달성을 목표로 한다. 설명 가능한 체계는 물론 내적으로 일관성이 있어야만 한다. 만족할만 설명 체계는 모순되는 요소들을 담고 있어서는 안 된다. 만약 그렇게 되면 전체 제안들이 도저히 사실이 될 수가 없게 된다. 우리는 사실들을 더욱더 이해하기 위해서 서서히 가설을 확장해서 전진하지만 전체에 포함된 각각의 새 가설은 기존의 확인된 바의 가설들과 양립할 수 있어야 한다.

 
Posted by 연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