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입 문법 3000 Plus2023. 5. 27. 08:30
728x90

[본문의 동영상 강의 연우리 영어 유튜브] → https://youtu.be/YmSi-UfgnNQ

 

4333. [명지대학교 2014]

San Franciscans have been shocked in recent months by crimes (A)[related to finding places] to park. In September a young man was killed trying to defend (B)[a spot he has found]. However, the victims (C)[have often been parking control officers]. Overall, 2006 was a dangerous year (D)[for those hardy souls handing out tickets], with 28 attacks.

4333. [대과거]

정답 - B : [a spot he has found] → [a spot he had found] : 지키려다 죽었던 것보다 더 앞선 과거인데 뒤에 나오므로 대과거인 'had found'를 사용해야 한다.

[해석] 샌프란시스코 사람들은 최근 몇 달 동안 주차할 장소를 찾는 것과 연관된 범죄에 쇼크를 받은 바 있다. 9 월 한 젊은이가 자신이 찾은 장소를 지키려 하다 살해되었다. 하지만 희생자들은 주차 관리 경찰인 경우가 흔했다. 전체적으로 2006 년은 딱지를 떼는 이 건장한 영혼들에게는 위험한 해였다. 28 번의 폭력적 공격이 있었으니까요.

4334. [국민대학교 2014]

Ms. Ripley visits a school, (A)[where classrooms are full] of immigrants. "I don't want to think about their backgrounds," says their teacher, wary of (B)[letting sympathy cloud] his judgment of his students' work. She marvels at how refreshing this view is (C)[when compared those of] teachers in America, where academic mediocrity (D)[is blamed on backgrounds].

4334. [접속사 분사 구문과 대등 비교]

정답 - C [when compared those of] → [when compared with that of] : 접속사 'when' 다음에 뒤에 목적어 'those of ~'가 따르는 과거형이나 과거 분사가 따를 수가 없다. 최소한 'comparing'으로 현재 분사가 나오거나 전치사가 따르는 과거 분사인 'compared to / with'가 따라야 한다. 여기서 답이 결정되었다. 시간이 많으면 고치는 것을 생각해 본다. 'when (it is) compared'로 접속사 분사 구문을 사용할 수 있다.

'compare A to B'와 'compare A with B' 중에서 비유가 아니고 비교이므로 'with'를 사용하는 것이 적합하다. 또한 비교(여기서는 compare)에서는 대등한 수의 비교를 하는 것이 적합하므로 앞의 'it'(= this view)과 비교되는 대상은 단수로 'that'을 사용하는 것이 맞다.

D : 'blame A for B'은 사람에 준하는 것이 A에 온다. '관하여 비난하는' 의미다.

'blame A on B'은 'blame'을 'put'으로 바꿔보면 쉽다. 'A를 B에 갖다 올려놓고 비난하는' 의미다.

The inquiry blamed the engineer for the accident.

"조사는 사고에 대해 그 엔지니어를 비난했다."

They blame youth crime on unemployment.

"그들은 젊은 층의 범죄를 실업 탓으로 비난했다.

[해석] 리플리 부인은 한 학교를 방문하는데 여기엔 교실들이 이민자들로 그득하다. "저는 학생들의 배경에 관하여 생각하길 원치 않아요."라고 이들의 선생은 말한다. 자신의 학생들의 공부를 동정심이 그 판단을 흐리게 하는 것을 조심합니다. 리플리 부인은 아메리카의 선생님들의 견해와 비교되었을 때 이 견해는 정말로 참신한 것에 놀랍니다. 아메리카에서는 학문적인 평범함은 배경 탓으로 돌려지기 때문입니다.

4335. [서울여자대학교 2014]

A scandal last month at the University of Virginia, where 122 students are (A)[being investigated] for (B)[possible plagiarism] of term papers, (C)[revealed] (D)[how easily cheating] has become.

4335. [간접 의문문의 제자리 찾기]

정답 - D [how easily cheating] → [how easy cheating] : 간접 의문문에서 'become'(2형식 동사)의 보어 자리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how easy'가 사용되어야 한다.

C : 'revealed'는 과거 지만 드러낸 사실은 지금도 여전히 적용되는 현재 연관성이 있으므로 현재 완료가 사용되고 있다.

[해석] 기말 숙제를 표절한 가능성에 대해 122 명의 학생들이 조사를 받고 있는 지난달 버지니아 대학에서의 스캔들은 치팅이 아주 쉬운 것이 되었음을 드러냈다.

4336. [명지대학교 2014]

According to the report, parents who lived in high-violence areas tended to encourage their children to be aggressive and (A)[response to violence with] retaliatory actions. Moreover, aggressive behavior was higher in those families in

which parents were neglecting, rejecting, lacking in affaction, (B)[indifferent to the

child's aggression], and abusive. This study provides an example of a bidirectional causation. On the one hand, the dangerous social conditions (C)[induce parental encouragement of violence] in "self-defense." On the other hand, the encouragement of aggressive behavior creates a particular social climate (D)[that permits] new aggressive acts.

4336. [병치와 배분 법칙]

정답 - A [response to violence with] → [respond to violence with] : encourage their children to {[be aggressive] and [response to violence with retaliatory actions]}로 연결되고 있다. 배분 법칙 적용하면 '[to be agressive] and [to respond to ~]'로 연결된다. 'be aggressive'와 'respond to'는 병치될 수 있지만 명사인 'response'를 'respond' 대신 사용할 수는 없다.

[해석] 보고서에 따르면 폭력이 많은 지역들에서 사는 부모들은 자녀들에게 폭력적으로 보복적인 행동으로 폭력에 대응하라고 권유하는 경향이 있었다. 더욱이 폭력적인 행동은 부모들이 자녀를 돌보지 않고 배척하고 애정이 없고 자녀의 공격성에 무관심하고 자녀를 학대하는 그런 가정에 더 많았다. 이 연구는 양방향적인 인과관계의 본보기를 제공한다. 한편으로 위험한 사회 여건들은 이른바 '자기방어'라는 폭력을 부모들이 권하게 이끈다. 반면에 폭력적인 행동을 권유하는 것은 새로운 폭력적인 행위들을 허용하는 특별한 사회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Posted by 연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