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2020. 12. 21. 17:18
728x90

[본문의 동영상 강의 연우리 영어 유튜브] → 8iPuorV61nY

#  Eve nodded. "Thank you."

  "But you still don't know if you believe me, do you?"

  Eve didn't answer for a moment, trying to piece together the exact truth. Megan had been open with her and she had to be open in return. "What you did was very impressive. But it's out of my realm of comprehension. I don't know if I want to believe (A)[   ] those echoes, that they exist but that most of us can't hear them. It's disturbing. Life is difficult enough without worrying about things that go (B)[      ] in the night."

 

#1. 빈칸 (A)에 들어갈 단어는?

#2. 다음 중에서 빈칸 (B)에 들어가기에 적합한 것은?

A. bump        B. damp        C. hump        D. jump       E. lump

 

[해석]  이브는 고개를 끄덕였다. "고마워요."

    "하지만 절 믿어야 할지 여전히 모르겠지요. 그렇죠?"

    이브는 잠시 대답을 못 하고 정확한 사실이 뭔 지 짜 맞추려 애썼다. 메건은 그녀에게 솔직했고 이브도 맞춰서 솔직하게 대했다. "당신 행한 것은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하지만 그건 저의 이해 영역이 아니에요. 전 그런 메아리가 존재하는지 믿어야 할지 모르겠네요. 존재하지만 우리들 대부분은 들을 수 없다는 것을 말이죠. 곤혹스러워요. 삶은 밤에 나는 '끽끽' 거리는 기괴한 소리의 영적 존재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충분히 어려우니까요."

[정답]  1. (A) : in       2. (B) : A. bump

 

[어휘 또는 표현]

piece together : [사실·증거 등을] 이어 맞추다

Federal investigators are experts at piecing evidence together to track down criminals.

"연방 수사관들은 범죄자들을 추적하기 위해서 증거를 이어 맞추는 전문가들이다."

At first I was confused by all the strange ways Janet was behaving, but then I pieced it together and realized what she's been up to.

"처음에 나는 자넷이 행하는 그 모든 이상한 행동들에 당황했지만 짜 맞춰보고서 자넷이 뭘 하려는지 알았다."

damp : 축축한

hump : 혹

lump : 덩어리, 혹 : 싫어하다 (like it or lump it : 좋든 싫든)

jump : 움찔하다, 덜컥하다 

[해설]

believe in ~ : 존재한다고 믿다, 가치가 있다고 믿다

I don't know if I want to believe (A)[in] those echoes ~  "나는 그런 메아리들이 있다고 내가 믿는지 모르겠다."

[things that go bump in the night]

공포스럽고 기괴한 소리 ← 밤에 '끽끽', '탁탁'거리는 소리 ← 밤에 '텅', '쿵'하고 나는 소리 : ghosts; supernatural beings. ['bump'는 충돌에서 생긴 부사로 쓰인 것이고 'go'는 '거리다, 나다'의 자동사로 사용되고 있다. 우리말로는 '끽끽'으로 옮기는 것이 적합할 듯. ㅎ 소리는 귀신과 연관되는 경우가 많다. '귀신 신나락, 씻나락, 씬나락 까먹는 소리. 감춰둔 볍씨 나락을 귀신이 까먹는 데서 나온 '말도 안 되는 소리'를 뜻한다.]

I don’t believe in ghosts or spirits, or things that go bump in the night.

"나는 귀신이나 유령 같은 거나 밤에 나는 기괴한 소리 같은 거 믿지 않는다."

When I was a kid, I hated staying in my grandparents' spooky old house because I was always kept awake by thoughts of ghosts, axe murderers, and othethings that go bump in the night

"어릴 적에 유령 같은 오래된 집에서 보내는 것이 싫었다. 유령이나 도끼 살인자나 밤에 나는 기괴한 소리 때문에 깨어있어야 했기 때문이었다."

 

Posted by 연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