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 GRE SenCom2022. 12. 6. 21:21
728x90

[본문의 동영상 강의 연우리 영어 유튜브] → https://youtu.be/rkw-yHeSo1w

 

[PT61-7]G1304.

Lizzie was a brave woman who could dare to incur a great danger for an adequate ______.

(A) risk (B) combat (C) object (D) event (E) encounter

G1304.

[논리 구조]

적합한 목적을 위해서는 큰 위험 속으로 달려 들어가는 것도 감내하는 용감한 여성이었다.

incur : [좋지 않은 결과에] 빠지다; [손해 등을] 초래하다, 입다; [빚을] 지다 : (in + cur : run)

incur a danger : [위험 속으로 들어가는 데서] 

incur debts : [빚을 진 상태로 들어가는 데서]

incur his wrath : 분노를 사다 [생기게 하는 데서] 

incur great expenses : [생기게 하는 데서]

정답 : C

[PT61-8]*S1305.

Even though hostile protest and ______ marred the 1959 enrollment of Andrew Heidelberg at the all-white Norview High School, the aftermath of the decision to allow him to become Norview's first African American football player during his senior year was comparatively ______.

(A) discord .. tranquil (B) pomp .. daunting

(C) banality .. conventional (D) turmoil .. controversial

(E) serenity .. opportune

S1305.

[논리 구조]

hostile protest and ~ : 등위 유사형

시간 변화에 따른 대조 : hostile protest 1959 enrollment (전) ↔ (후) senior year ~

입학 때는 항의와 불화가 있었지만 4학년 때는 조용했다.

discord : 다툼, 싸움; 불일치; 불화; 불협화음 

turmoil : 소란, 소동; 분투 

daunting : 기를 죽이는

tranquil : 조용한, 평온한 

controversial : 논란의, 물의를 일으키는 

banality : 진부함

pomp : 화려; 겉치레, 허식 

serenity : 조용함 

opportune : 시의적절한, 시기가 좋은

정답 : A

[PT61-9]S1306.

Laura's excuse appeared credible at first, but further questioning and investigation revealed that it was completely ______.

(A) valid (B) sardonic (C) fabricated

(D) righteous (E) incredulous

S1306.

[논리 구조]

시간 변화에 따른 대조 : credible at first (전) ↔ (후) further ~

처음엔 믿을만했는데 더 살펴보니 날조된 것이었다.

fabricate : (전설·거짓말 등을) 꾸며내다; (문서를) 위조하다(forge); 만들다, 조립하다

incredulous : 의심 많은, 쉽사리 믿지 않는, 회의적인 

sardonic : 냉소하는, 조롱하는

valid : 근거가 확실한, 정확한, 정당[타당]한; 유효한, 효과적인 

righteous : 바른, 공정한; 정당한

정답 : C

[PT61-10]⋆⋆G1307.

The experience of dealing with a clamorous band of younger siblings, earning their affection while holding them to their tasks, can prove remarkably ______ in later years when one deals with ______ colleagues jealous of their prerogatives.

(A) useful ... fractious (B) trenchant ... ambitious

(C) deep-seated ... difficult (D) prophetic ... envious

(E) truculent ... unruly

G1307.

[문법 구조]

when [one] deals with ~ of [their] prerogatives : 남녀의 성차별을 피하기 위해서(his) 수의 불일치를 감내하고 'one'을 복수형인 'their'로 받고 있다.

[논리 구조]

어린 동생들을 다뤄본 경험이 다루기 힘든 동료들을 다룰 때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다.

fractious : [어린이·노인 등이] 보채는, 성 잘 내는, 싸우기 좋아하는; [사람·동물 등이] 다루기 힘든 : (fractio : act of breaking fr. frangere : to break) [단절 또는 불화에서] fraction : 분파; 파편

unruly : 휘어잡을 수 없는, 제멋대로 하는, 다루기 힘든 

deep-seated : 뿌리 깊은

difficult : [사람이] 다루기 힘든; 성미 까다로운; 설득하기 힘든

useful : 유용한, 쓸모 있는; 실용적인 

clamorous : 시끄럽게 요구하는, 불평을 말하는; 떠들썩한

ambitious : 패기만만한, 야심적인 

envious : 시기심이 강한, 부러워하는

truculent : (사람이) 호전적인, 반항적인; (말투·논평 등이) 거친, 통렬[신랄]한 : (trux : savage)

trenchant : (말·사람 등이) 통렬한, 신랄한, 날카로운; (사람·정책 등이) 강력한, 유력한; (방침 등이) 효과적인, 설득력 있는 

sibling : 형제, 자매 

affection : 애정, 호의; 감동; 영향, 작용

prerogative: 특권, 특전 

hold them to their tasks : 일을 하게 하다

정답 : A 

 

[PT61-11]⋆G1308.

As the master of ceremonies, that memorable evening, was a noted ______, the occasion seemed to promise the greatest facetiousness and wit.

(A) valetudinarian (B) wag (C) vocalist (D) bard (E) bore

G1308.

[논리 구조]

저 인상적인 저녁 행사에 사회자가 유명한 익살꾼이기 때문에 그 행사는 가장 큰 익살과 위트가 기대되는 것 같았다.

facetious : 익살스러운, 우스운 : (facetia : jest)

wag : 익살꾸러기, 까불이 [꼬리를 흔드는 데서]

memorable : 인상적인, 기억에 남는 

occasion : 중요한 행사

valetudinarian : 허약자, 병약자; 건강을 지나치게 염려하는 사람 : (valetudo : sickness)

valedictorian : 졸업생 대표 : (vale : farewell + dicere : to say)

vocalist : 가수, 성악가 

bard : 음유 시인, 방랑 시인, 시인; 갑옷, 마갑(馬甲) 

bore : 따분한 사람

정답 : B

[PT61-12]⋆S1309.

The cop was in a ______: Should he chase the criminal or help the victim?

(A) quandary (B) litany (C) tatter (D) discord (E) plethora

S1309.

[문법 구조]

Should I chase the criminal or help the victim?” : 직접화법

He asked himself whether he should chase the criminal or help the victim. 

: 간접화법

Should he chase the criminal or help the victim? : 자유 간접화법

[논리 구조]

범죄자를 쫓아야 할지 희생자를 도와야 할지 난처한 처지였다.

quandary : 곤경, 난처한 처지[어원 불명] [어구 : Circumcise or Don't? Quandary of Parents]

litany : [교회] 호칭 기도; 길고 지루한 설명 : (Gk litanos : suppliant : 애원자) [호칭하면서 하는 기도는 굉장히 긴 데서] 

tatter : 넝마 옷; 무용지물 : (rag)

discord : 불일치, 불화 : (dis + cord : heart) 

plethora : 과다, 과잉 : (plenus : full)

정답 : A

직접 화법(Quoted or direct speech)

He laid down his bundle and thought of his misfortune. "And just what pleasure have I found, since I came into this world?" he asked.

간접 화법(Reported or normal indirect speech)

He laid down his bundle and thought of his misfortune. He asked himself just what pleasure he had found since he came into the world.

자유 간접 화법(Free indirect speech)

He laid down his bundle and thought of his misfortune. And just what pleasure had he found, since he came into this world?

작중 인물의 생각이나 말을 "he said"나 "he thought" 또는 "he asked"와 같은 전달동사 없이 자유롭게 전달하는 간접 화법으로 문장 구조나 지시사는 직접 화법을 따르고 인칭대명사는 간접 화법을 따른다. Jane Austin, Flaubert, James Joyce, Virginia Wolf 등의 작품에서 처음 시도되었다.

She thought, "I will stay here tomorrow". (직접 화법)

She thought that she would stay there the next day. (간접 화법)

She would stay here tomorrow. (자유 간접 화법)

 
Posted by 연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