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입 문법 3000 Plus2021. 11. 23. 2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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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의 동영상 강의 연우리 영어 유튜브]  dr8HIWuUg9M

[PT70-15]3102. ⋆⋆ [경희대학교 2007-1]

As cell phones have become more prevalent, _________________.

(A) so too does lateness                 (B) so too has lateness

(C) lateness has so too                  (D) lateness does so too

[PT70-15]3102. ['~도 그래'와 기능사]

정답 - B : (just) as ~, so (too) ~ : ~하듯이 마찬가지로 ~하다 : 'so too 기능사 주어'로 도치되어 쓰이는데 앞쪽에 기능사가 완료 조동사인 'have'이므로 주절도 기능사는 완료 조동사여야 하고 주어가 'lateness'로 단수이므로 'has'가 기능사로 쓰여야 한다.

C : 'so'가 뒤로 갈 수는 없다.

[해석핸드폰이 더 널리 퍼지게 되었듯이 마찬가지로 늦는 것도 더 널리 퍼지게 되었다.

 

[PT70-16]3103. [동아대학교 2003-1]

Mary wasn't happy about the delay, and __________.

(A) I wasn't either          (B) I was neither           (C) neither I was

(D) nor I was               (E) either was I

[PT70-16]3103. [~도 아니다]

정답 - A : 부정문에 대해 '~도 아니다'이므로 'either'를 쓰는 것이 맞다.

B, C : 'neither was I'가 되어야 한다.

D : 보통은 'and' 없이 'nor was I'를 쓴다간혹 'and nor was I'도 쓰기는 한다.

[해석] 메리는 연기된 것이 즐겁지 않았고 나도 그랬다.

 

[PT70-17]3104. [울산대학교 2008-1]

Please pass me the sugar, ________ you?

(A) do          (B) will         (C) are         (D) don't

[PT70-17]3104. [부가 의문]

정답 - B : 일반 명령문의 부가 의문은 will you? < won't you?

[해석설탕 좀 건네주세요그렇게 해 주시겠죠?

 

[PT70-18]3105. [대구대학교 2004-1]

Let's start at once, _________?

(A) will we        (B) won't we         (C) shall we       (D) shan't we

[PT70-18]3105. [부가 의문]

정답 - C : 'Let's 명령문'은 부가 의문으로 'shall we?'를 사용한다.

[해석즉시 출발합시다알았지요?

 

[PT70-19]3106. [국민대학교 2004-1]

Select one which is acceptable for standard written English.

(A) The rose smells sweetly.

(B) Ann looks very unhappily.

(C) It was raining hardly when I got up.

(D) You haven't seen the window cleaner lately, have you?

[PT70-19]3106. [부가 의문]

정답 - D : 기능사인 'have' 뒤의 'not'을 삭제한 형태를 부가 의문에 사용한다.

[해석최근에 윈도 클리너 못 봤어?

A : [sweetly] → [sweet] : 2형식 동사 뒤에 형용사를 사용한다.

[해석그 장미는 향기가 달콤하다.

B : [unhappily] → [unhappy] : 2형식 동사 뒤에 형용사를 사용한다.

[해석] 앤은 아주 불행해 보인다.

C : [hardly] → [hard] : 부정 부사가 쓰일 자리가 아니다.

[해석내가 일어났을 때 비가 세차게 내리고 있었다.

 

[PT70-20]3107. ⋆⋆ [한국외국어대학교 2011]

Choose the one that is grammatically INCORRECT.

(A) That's your chemistry professor, isn't he?

(B) There's a professor in the room, isn't there?

(C) He'd better stay here, hadn't he?

(D) I'm smart, am I not?

[PT70-20]3107. [부가 의문]

정답 - A : [isn't he?] → [isn't it?] : 부가 의문을 만들 때 'that'은 대명사 'it'으로 받는다.

[해석저분은 너희 화학 교수님이자그렇지?

B : 기능사인 'is'에 'not'을 붙여 부가 의문을 만든다.

[해석교실에 교수님이 한 분 계시지그렇지?

C : 'had better'에서는 기능사가 'had'이고 여기에 'not'을 붙여 부가 의문을 만든다.

[해석그는 여기 머물러야겠지그렇지?

D : 'am not'의 축약형은 없으므로 'am I not'을 쓰거나 'aren't I'를 쓰거나 'ain't I'를 쓴다.

[해석난 똑똑해그렇지?

Posted by 연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