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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4-1]2313. [상명대학교 2012]
The psychologist William James (A)[believed] that (B)[facial expressions] not only (C)[provide a visible sign] of an emotion (D)[but also] actually (E)[contribute] the feeling itself.
[CT4-1]2313. [자동사와 타동사의 혼동]
정답 - E : [contribute] → [contribute to] : 'contribute'는 타동사일 때는 'contribute A to B'의 구조로 쓰이고 A가 없을 때는 'contribute to ~'로 '~에 기여하다; […에] 도움[원인]이 되다'의 뜻으로 쓰인다.
[해석] 심리학자인 윌리엄 제임스는 얼굴 표정은 감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줄 뿐만 아니라 실제로 감정 자체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믿었다.
[CT4-2]2314. [고신대학교 2004-1]
The laborer (A)[laid] down for a (B)[nap] before he (C)[went] (D)[to work].
[CT4-2]2314. ['lie'와 'lay']
정답 - A : [laid] → [lay] : '자동사 lie'(눕다)의 과거는 'lay'다.
[해석] 인부는 일하러 가기 전에 낮잠을 자기 위해 누웠다.
[CT4-3]2315. [경원대학교 2003-1]
틀린 부분이 있는 것을 고르시오.
(A)[The] director's imperious style (B)[rubbed] every one the wrong way; (C)[he always] seemed to be giving orders, (D)[and he never listened] what anyone said.
[CT4-3]2315. [자동사와 타동사의 혼동]
정답 - D : [listened] → [listened to] : 'listen'은 'to'와 함께 쓰여야 목적어를 취할 수 있다.
B : rub ~ the wrong way : 남을 약 올리다, 화나게 하다; 남의 비위를 거스르다, 신경을 건드리다
[해석] 디렉터의 거만한 스타일은 모두를 화나게 했다. 그는 항상 명령을 내리고 있는 것 같았으며 누가 말한 것도 결코 듣지 않았다.
[CT4-4]2316. [경원대학교 2010]
The (A)[realization] that the wolves' summer diet chiefly (B)[consisted] mice did not (C)[conclude] my work (D)[in the field of] dietetics.
[CT4-4]2316. [전치사가 필요한 동사]
정답 - B : [consisted] → [consisted of] : A consist of B : A는 B로 구성되다
A : realization that 절 : 동격 후치수식
dietetics : 영양학, 식이요법(학)
[해석] 늑대의 여름 먹이는 주로 쥐로 구성된다는 깨달음으로 인해 영양학 분야의 내 연구의 결론을 내릴 수가 없었다.
[CT4-5]2317. [계명대학교 2009]
In a competitive market, keeping loyal customers is ________ important than attracting new ones.
(A) better (B) more (C) well (D) greater
[CT4-5]2317. [비교급 비교의 기초형]
정답 - B : 'important'의 비교급은 'more important'이다.
C : 원급은 'than'과 연결되지 못한다.
A : 'better'는 'good' 또는 'well'의 비교급이다. 원급이 성립해야 비교급도 성립하는데 '*good important'도 곤란하고 '*well important'도 곤란하므로 '*better important'도 곤란하다.
D : '*great important'가 틀리므로 비교급인 '*greater important'도 틀린다.
[해석] 경쟁 시장에서는 단골 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새 고객을 끌어들이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CT4-6]2318. [경기대학교 2010]
Even if we have the political will (A)[to spend] substantially more money (B)[on] education (C)[as] we do now. do you think we (D)[can improve] our schools if we deride our studious pupils?
[CT4-6]2318. [비교급 비교의 기초형]
정답 - C : [as] → [than] : 앞에 'more'가 있으므로 'than'으로 상관 접속시켜야 한다.
A : the political will : 충분한 정치적 의지 : 'will' 다음에는 'to 부정사'로 동격 후치 수식한다.
[해석] 우리가 지금 그러는 것보다 상당히 더 많은 돈을 교육에 쓰려는 정치적인 의지가 있다 하더라도 우리가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을 조롱한다면 우리의 학교들을 개선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가 있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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