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의 동영상 강의 연우리 영어 유튜브] → 0iANgLmxnZg
[CT4-246]2558. [동아대학교 2004-2]
The Japanese use seven times _________ for food as do Americans.
(A) fish (B) the fish (C) more fish (D) as much fish (E) as fish
[CT4-246]2558. [비교의 주절 완성형]
정답 - D : 뒤에 'as'가 있으므로 'as ~ fish'로 동등 비교를 만든 후에 배수를 붙인다. 식용으로서 'fish'는 불가산 명사이므로 'much'를 사용해야 한다.
[해석] 일본인들은 미국인들 보다 식용으로 생선을 7배나 많이 먹는다.
[CT4-247]2559. [경기대학교 2003-1]
We needed (A)[thousands of pencils] for the convention, (B)[so] we bought the (C)[less] expensive (D)[ones] we could find.
[CT4-247]2559. [최상급 한정 어구]
정답 - C : [less] → [least] : '찾을 수 있는 것들 중에서'가 있으므로 최상급이 쓰여야 한다.
[해석] 회의를 위해 수천 개의 연필이 필요했고 그래서 구할 수 있는 가장 덜 비싼 연필들을 샀다.
[CT4-248]2560. [대구가톨릭대학교 2006-1]
His face (A)[marked] and his head (B)[bald], he looked (C)[some] older than I (D)[had expected].
[CT4-248]2560. ['some'과 'somewhat']
정답 - C : [some] → [somewhat] : 'some'은 비교급 형용사인 'older'를 수식할 수 없다.
A, B : '(With) {[His face marked] and [his head bald]}'로 등위 된 'with 구문'에서 'with'가 생략된 채로 쓰인 것이다.
[해석] 얼굴에 흉터가 있고 대머리여서 내가 기대했던 것보다는 좀 나이가 들어 보였다.
[CT4-249]2561. [계명대학교 2001-1]
The Grapes of Wrath, a novel about the Depression years of the 1930's, is one of John Steinbeck's __________ books.
(A) and most famous (B) are most famous
(C) most famous (D) the most famous
[CT4-249]2561. [one of 최상급 복수]
정답 - C : 최상급에서 소유격(John Steinbeck's)과 정관사(the)가 충돌하면 소유격만 사용된다.
[해석] 1930 년대의 불황기에 대한 소설인 ⌜분노의 포도⌟는 존 스타인벡의 가장 유명한 소설들 중의 하나이다.
[CT4-250]2562. [중앙대학교 2011]
After more than (A)[two years' research] and testing, we believe that this improved product will be less expensive, (B)[more] efficient and safer (C)[than any] other product. (D)[No error]
[CT4-250]2562. [비교의 등위]
정답 - D
A : 'more than'은 비절 비교로 'two'하고만 연결된다. '<{[more than] two} years> research'의 구조이다.
B, C : {[less expensive], [more efficient], and [safer]}로 비교급이 등위 되고 있다.
[해석] 2 년 이상의 연구와 테스트 후에 개선된 이 제품이 다른 어떤 제품보다도 덜 비싸고, 더 효과적이고, 더 안전하다고 우리는 믿는다.
[CT4-251]2563. [경북대학교 2004-1]
Mary Cassatt specialized ____________ mothers with their children.
(A) painted (B) who painted (C) paintings (D) in painting
[CT4-251]2563. [동사 결합 전치사]
정답 - D : specialize in ~ : ~을 전문으로 하다
[해석] 메리 커세트는 자녀들과 함께 있는 어머니를 그리는 것을 전문으로 했다.
[CT4-252]2564. [경원대학교 2007-1]
I would be grateful if you could inform me ________ your decision at the earliest moment.
(A) of (B) into (C) at (D) to
[CT4-252]2564. [동사 결합 전치사]
정답 - A : inform 사람 of ~ : ~에 관하여 누구에게 알리다
[해석] 가능한 한 일찍 귀하의 결정을 내게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CT4-253]2565. [경기대학교 2002-2]
They say that (A)[a foreign CEO] could never survive (B)[from] the (C)[insular] culture of (D)[Japanese business].
[CT4-253]2565. [자동사와 타동사]
정답 - B : [from] → [ ] : '~을 이겨내다, 이기고 살아남다'의 뜻인 'survive'는 타동사로 '전치사 from' 없이 그냥 목적어를 취한다.
[해석] 외국의 CEO는 일본 재계의 편협한 문화를 결코 이겨낼 수 없을지도 모른다고 그들은 말한다.
[CT4-254]2566. [계명대학교 2004-1]
He couldn't make himself ___________ by his students.
(A) understand (B) understood (C) to understand (D) understanding
[CT4-254]2566. [make 목적어 + PP]
정답 - B : 자기 말을 이해되게 하는 것이므로 과거 분사가 쓰여야 한다.
[해석] 그는 자기 말을 학생들이 이해하게 할 수가 없었다.
'편입 문법 3000 Pl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525회] (0) | 2021.05.24 |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524회] (0) | 2021.05.23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522회] (0) | 2021.05.21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521회] (0) | 2021.05.21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520회] (0) | 2021.0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