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의 동영상 강의 연우리 영어 유튜브] → dPHxKBVejmM
[ET80-1-1]3369. [아주대학교 2010]
________ owe their success to motivations rather than to brilliance.
(A) A highly paid executive (B) Many highly paying executive
(C) Many highly paid executives (D) Many high paid executives
(E) Many high paying executives
[ET80-1-1]3369. [조어법]
정답 - C : ← Many executives (who are) highly paid
D, E : 공간적 높이가 아니므로 부사는 'highly'를 사용한다.
B : 'Many'가 나오므로 최소한 'executives'여야 한다.
A : 단수여서 'owe'와 주어-동사 일치가 맞지 않는다.
[해석] 많은 돈을 받는 경영자들이 성공한 것은 똑똑해서라기보다는 성취동기 때문이었다.
[ET80-1-2]3370. ⋆ [대구가톨릭대학교 2001-1]
In the discussion, one speaker (A)[held] that, since we live in a (B)[money-orienting] society, the average individual cares (C)[little] about solving (D)[anyone else's] problems.
[ET80-1-2]3370. [조어법]
정답 - B : [money-orienting] → [money-oriented] : 'a society (which is) oriented to money'에서 '전치사 to'를 없애고 'oriented'와 'money'를 회전시켜 'society' 앞으로 보낸 다음에 하이픈으로 연결한다.
[해석] 토론에서 한 사람은 우리는 돈 지향의 사회에 살고 있기 때문에 평균적인 개인은 다른 사람의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거의 신경을 쓰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ET80-1-3]3371. ⋆ [한국외국어대학교 2002-1]
(A)[To see] more clearly what is (B)[at stake] in knowing about research on such matters, let us look (C)[closely] at what some conservative Christian (D)[child-rearing manuals] have to say about (E)[how child] should be raised.
[ET80-1-3]3371. [가산 명사 + 조어법]
정답 - E : [how child] → [how children] : 가산 명사형 문제이다. 'child'는 가산 명사이므로 부정관사나 최소한 복수형이 쓰여야 한다.
D : some ~ child-rearing manuals ←(회전 이동)← some ~ manuals for rearing children
[해석] 그런 문제들에 대한 연구에 대해 폭넓게 이해하는데 무엇이 위태로운 것인지를 더 명료하게 이해하기 위해서 자녀들의 바람직한 양육법에 대해 일부 보수적인 기독교 자녀 교육 매뉴얼들이 뭐하고 하는지를 면밀하게 살펴보기로 합시다.
[ET80-2-1]3372. ⋆ [세종대학교 2010]
Japanese society seems (A)[caught] in the difficulty of (B)[balancing] individual (C)[feelings] and desires against (D)[society duty].
[ET80-2-1]3372. [조어법]
정답 - D : [society duty] → [social duty] : '(the) duty of society'에서 'of'를 삭제하고 'society'를 앞으로 보내는데 'social'이라는 훌륭한 형용사가 있으면 바꿔 써야 한다.
처음부터 'society's duty'를 쓸 수는 있다.
[해석] 일본 사회는 개인의 감정과 욕망을 사회적 의무와 균형을 잡는 데 어려움에 처해 있는 것 같다.
[ET80-2-2]3373. ⋆ [서강대학교 2010]
Nineteen states (A)[have bans on] driver text messaging, but not Massachusetts. Even Live Free New Hampshire has decided it is (B)[more prudent to] restrict some freedoms (C)[than see] drivers die. Six states, including New York and Connecticut, ban (D)[hands-held cell phone use] by drivers altogether.
[ET80-2-2]3373. [조어법]
정답 - D : [hands-held cell phone use] → [hand-held cell phone use]
: hand-held cell phone use ← use of a hand-held cell phone ← use of a cell phone held by hand : 본시 ‘손으로 잡은’의 뜻일 때 복수형을 쓰지 않는다. 'use'는 양쪽형 명사인데 지금은 불가산 명사로 쓰이고 있다.
driver text messaging ← text messaging of a driver
text messaging ← messaging of text : 'text'는 양쪽형 명사이고 'messaging'은 불가산 명사
C : {[to restrict some freedoms] than [to see drivers die]} = to {[restrict some freedoms] than [see drivers die]}
참고로 'freedom'은 보통은 추상 불가산 명사지만 이처럼 가산화 시켜 쓰일 수 있다.
[해석] 19개 주는 운전자의 문자 메시지를 금하고 있지만 매사추세츠 주는 아니다. 심지어 자유롭게 사는 것이 모토인 뉴햄프셔 주도 운전자들이 죽는 것을 보는 것 보다는 약간의 자유를 제한하는 것이 더 신중하다고 결정한 바 있다. 뉴욕과 코네티컷을 포함한 6개 주는 운전자가 손으로 잡고 핸드폰을 사용하는 것을 완전히 금지하고 있다.
[ET80-2-3]3374. ⋆ [성균관대학교 2006-1]
In contrast to the (A)[ease] of becoming involved in a heterosexual relationship on (B)[today's] university campus, (C)[overwhelmed] obstacles (D)[faced] young adults (E)[in the early nineteenth century].
[ET80-2-3]3374. [감정 분사 + 생략적 조어]
정답 - C : [overwhelmed] → [overwhelming]
: ‘(사람들을) 압도하는 장애물’이므로 'overwhelming'을 써야 한다. 조어법으로 본다면 'young adult- overwhelming obstacles'에서 뒤에 반복되는 'young adult-'를 쓰지 않은 것으로 이해해도 된다.
'obstacles [overwhelming young adults]'에서 'overwhelming young adults'를 전치 수식으로 바꾸고 싶으면 '-s'를 잘라내고 앞으로 회전 이동을 시켜서 'dash'를 중간에 넣어서 'obstacles'를 수식하면 된다. '[young adult-overwhelming] obstacles'는 이렇게 만들어진다.
[해석] 오늘날의 대학 캠퍼스에서는 이성 관계를 갖게 되는 것이 쉬운데 반하여 19세기 초에는 젊은 청년들이 압도적인 장애물을 마주대하게 되었다.
'편입 문법 3000 Pl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690회] (0) | 2022.01.25 |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689회] (0) | 2022.01.24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687회] (0) | 2022.01.21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686회] (0) | 2022.01.20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685회] (0) | 2022.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