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의 동영상 강의 연우리 영어 유튜브] → tTLrKersTLY
3761. *[한양대학교 2019]
[ ] primarily a government provider has since grown into a huge conglomerate consisting of a catering business and a number of retail stores, which now receive preferential treatment from government agencies.
3761. [
(A) Beginning as (B) What began as (C) While begun a
(D) Did it begin as (E) In spite of its beginning as
3761. [시제문 조건 + '부사 since']
정답 - B : What began as : 뒤에 나오는 정동사 'has'의 주어가 필요하다. 'What'은 정동사 'began'의 주어이면서 동시에 정동사 'has'의 주어 역할을 한다.
'has since grown'에서 'since'는 부사 역할을 하는 것도 알아야 혼동이 되지 않는다.
A : 'Beginning as primarily a government provider'는 동명사로 'has'의 주어일 수 있지만 뜻이 통하지 않는다.
C : 'a primarily a government'는 엉망진창이다.
D : 의문문도 아니고 부정 어구가 앞으로 선행된 것도 아니므로 이런 어순은 곤란하다. 여하튼 정동사 'has'의 주어가 없다. 'as(전치사) (primarily) a government provider'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E : 역시 정동사 'has'의 주격의 주어가 없다.
[해석] 주로 관급 업자로 시작한 회사는 이래로 성장해서 거대한 연합체로 성장해서 케이터링 업체와 다수의 소매업체들로 이루어져 있는데 지금은 관공서로부터 우선되는 대우를 받는다.
3762. [홍익대학교 2019]
(A)[Although] retirement is a topic that some people would rather avoid, a lot of people (B)[had reached] that age now, and they are the baby boomers. While (C)[growing up], these (D)[sixty seven million] baby boomers filled up school classrooms and spiked blue jean sales.
3762. [부적절한 과거 완료]
정답 - B : [had reached] → [have reached] : 과거에 기준 시점이 없으면 과거 완료는 사용할 수 없다. 기준 시점이 'now'이므로 현재 완료인 'have reached'를 사용한다.
[해석] 은퇴는 일부 사람들은 오히려 피하고 싶은 주제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제 이 나이에 이르렀는데 이들이 베이비 부머들이다. 자랄 때 이 6,700 만의 베이비 부머들은 학교 교실을 그득 채우고 청바지 판매를 절정에 이르게 했다.
3763. [세종대학교 2019]
Elementary schoolchildren's (A)[most-desired] job was athlete, (B)[followed] teacher, and doctor; middle school students wanted (C)[to become] teachers (D)[most].
3763. [A is followed by B = A and B]
정답 - B : [followed] → [followed by] : 순서나 순위 개념이므로 'which was followed by ~'에서 'which was'가 생략되면 'followed by'가 사용되어야 한다.
[해석] 초등학생들이 가장 원하는 일은 운동선수고 그다음이 선생님, 그리고 의사 순이었다. 중등학생들은 선생님이 되는 것을 가장 원했다.
3658. [가천대학교 2020]
Living as a hedonist ever now and then has its benefits as well. As long as there are no long-term negative consequences, focusing solely on the present can rejuvenate us. In moderation, the relaxation, the mindlessness, and the fun that come from lying on the beach, eating a fast-food hamburger [ ] a hot-fudge sundae or watching television, can make us happier.
(A) to follow (B) having followed (C) follows (D) followed by
3658. [A is followed by B]
정답 - D : followed by : 'A follows B'는 'A 나중 B 먼저'의 뜻이고 'A is followed by B'는 간단하게 'A and B'의 뜻이다. 'eating ~ hamburger (which is) followed by a hot-fudge sundae'는 '햄버거 먹고 뒤따르는[그리고] 짜릿한 산데 아이스크림을 먹는 거'로 이해하면 된다.
C : 정동사인 'follows'는 논외다.
B : '완료 분사'는 후치 수식으로 사용하지도 못 한다. (분사 구문이나 가능) 의미상으로도 '햄버거 나중, 산데 먼저'면 말이 안 된다.
A : 부정사는 당연 후치 수식을 할 수 있지만 우선 '햄버거 나중, 산데 먼저'의 뜻은 변하지 않는다. 또한 부정사는 'can, must'의 의미가 있을 때 사용될 수 있으므로 사실을 언급하는 내용에서 사용하지 않는다. 여기서 'to be followed by'도 적합지 않다.
hot : (혀에) 짜릿한
fudge : 퍼지 : 엿 비슷한 캔디
[해석] 언제나 가끔은 쾌락주의처럼 사는 것 또한 그 혜택이 있다. 장기적으로 부정적인 결과를 야기하지 않는 한 전적으로 현재에 집중하는 것은 우리를 회춘시킬 수 있다. 적당히 하면, 해변에 눕거나 패스트푸드 햄버거를 먹고 이어 핫-퍼지 산데 아이스크림을 먹는 거나 TV를 시청하는 것에서 생기는 편안함, 멍 때리는 것과 즐거움은 우리를 더 행복하게 만들 수 있다.
3764. **[한양대학교 2019]
어법상 맞는 것을 고르시오.
The sharp rise in peanut and other food allergies in adolescents has lead scientists and doctors (A)[looking] for possible causes and (B)[contributed] factors. One idea gaining support is the "hygiene hypothesis," which suggests that the human immune system requires contact with a wide range of environmental pathogens in order to strengthen (C)[themselves]. In a home environment that (D)[kept largely sterile] particularly through the use of antibacterial soap and sprays, the body does not learn to recognize and later combat harmful viruses and bacteria. The absence of germs to fight, some theorize, (E)[makes] the immune system begin focusing on other, more innocuous substances such as peanuts, milk, and eggs.
3764. [주어 동사의 일치와 삽입 처리]
정답 - (E) : [makes] : 'makes'의 주어는 'The absence (of germs to fight)'이므로 단수 일치형인 'makes'는 맞다.
다만 중간에 'some theorize'가 있어서 혼란을 야기한다.
Some theorize (that) the absence of germs to fight makes ~
→ The absence of germs to fight, some theorize, makes ~
주절인 'some theorize'를 'comma' 처리하고 'that'은 탈락시키고 중간에 삽입 처리할 수 있다.
A : [looking] → [to look] : 'lead 목적어 to 부정사'로 사용한다. cf. lead to 동명사
B : [contributed] → [contributing] : 'contribute'는 'con(together) + tribuere(give)'의 뜻으로 함께하면 '뭔가를 준다는, 제공한다는' 뜻으로 'contributing'은 '도움을 주는, 원인을 제공하는'의 뜻을 지니게 됩니다. 'contributing factors'는 보통 '도움을 주는, 되는 요소'로 사용됩니다. 과거 분사로 '*contributed factors'는 '*도움을 받은 요소들'이란 엉뚱한 뜻이 됩니다.
C : [themselves] → [them] : 'the human immune system'이 숨어있는 주어이므로 'them'을 사용해야 합니다.
(D)[kept largely sterile] → [keeps largely sterile] : 일반적인 사실에 대한 기술이므로 갑자기 과거형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해석] 청소년들에게서 땅콩과 기타 음식 알레르기가 급격하게 증가되어서 과학자들과 의사들은 가능한 원인과 야기하는 요소들을 찾게 됩니다. 지지 받는 한 가지 아이디어는 '건강 가설'인데 인간의 면역 체계는 강화시키려고 폭넓은 환경 병원체들을 접촉할 것을 요구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안티 박테리아 비누와 스프레이의 사용을 통해서 대개는 살균 상태를 유지하는 가정의 환경에서 신체는 유해한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알아보고 나중에 대항하는 방법을 배우지 못 합니다. 싸울 병균이 없는 것이 면역 체계가 다른, 더 무해한 물질들인 땅콩, 우유, 그리고 계란에 집중하게 만든다고 일부 과학자나 의사들은 이론화합니다.
['it seems that A ~'의 삽입 처리]
It seems that A ~
→ A seems to ~ (S-S 상승)
→ A, it seems, ~ (삽입 처리)
→ A ~ , it seems. (맨 뒤에 삽입 처리)
It seemed that Mr James had already hired a new secretary. "제임스 씨가 새 비서를 이미 고용했던 것 같았다."
→ Mr James had, it seemed, already hired a new secretary.
"제임스 씨는 그래 보였어. 이미 새 비서를 고용했던 걸로."
'seemed'의 경우는 양태 부사절로 '*as it seemed'를 사용하지는 않는다. 이 문장은 절을 중간에 삽입시키면서 양쪽에 'comma'를 사용하면서 'that'은 삭제 시킨 것이다.
[PT74-20]3223. [단국대학교 2010]
The (A)[absence] of organic materials, some scientists (B)[speculated], was the result of intense ultraviolet (C)[radiation] penetrating the atmosphere of Mars and (D)[destroyed] organic compounds in the soil.
[PT74-20]3223. [동명사의 병치]
정답 - D : [destroyed] → [destroying]
D : 'intense ultraviolet radiation(의미상 주어) {[penetrating ~] and [destroying ~]}'의 구조로 동명사가 병치되어야 한다.
C : 물질 불가산 명사이고 's를 붙일 수 없다.
B : 'some scientists speculated'는 삽입 처리된 것이다.
[해석] 유기 물질이 없는 것은 강력한 자외선이 화성의 대기에 침투해서 토양의 유기 화합물을 파괴한 결과일 것으로 일부 과학자들은 추측했다.
'편입 문법 3000 Pl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772회] (0) | 2022.06.29 |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771회] (0) | 2022.06.27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769회] (0) | 2022.06.23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768회] (0) | 2022.06.21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767회] (0) | 2022.0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