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입 문법 3000 Plus2020. 12. 11. 07:28
728x90

[동영상 강의 유튜브 연우리 영어]  https://youtu.be/mdnPWhyGiT8

[PT3-1]0069. [영남대학교 2009]

She remembers _______ the tourists round Buckingham Palace last year.

(A) to see him guiding                        (B) seeing him to guide

(C) to see him to guide                       (D) seeing him guiding

[PT3-1]0069. [remember ~ing or to V]

정답 - D : ~한 것을 기억하고 있다는 것이므로 동명사를 써야 한다.

B : 'see'가 지각 동사이므로 원형이나 현재 분사가 따라야 한다.

[해석] 그녀는 작년에 그가 관광객들을 버킹엄 궁전 주변으로 안내하는 것을 본 것을 기억한다.

 

[PT3-2]0070. [중앙대학교 2004-1]

Whether you are writing (A)[an extended definition] or (B)[relying primarily on] some other mode of development, always remember (C)[defining] any words or terms you use that may be (D)[unfamiliar to] your readers ― particularly any words they must know to understand your meaning.

[PT3-2]0070. [remember ~ing or to V]

정답 - C : [defining] → [to define] : 과거의 일을 기억하는 것이 아니고 잊지 말고 꼭 하라는 것이므로 부정사가 뒤따라야 한다.

[해석] 확장된 정의를 하거나 다른 방식의 전개에 주로 의존할 때는 여러분이 사용하는 독자에게 익숙하지 않을지도 모르는 어떤 단어나 용어들, 특히 독자가 여러분이 말하는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 알아야만 하는 단어들을 반드시 잊지 말고 정의하십시오.

 

 

[PT3-3]0071. [가톨릭대학교 2009]

To forget (A)[wearing] my shoes to school was (B)[embarrassing] and I (C)[would rather] it (D)[were forgotten] by my classmates.

[PT3-3]0071. [forget to V or ~ing]

정답 - A : [wearing] → [to wear] : ‘신고 가야 하는데 깜박한 것’이므로 부정사가 뒤따라야 한다.

B : 나를 당혹스럽게 한 것이므로 '~ing' 형이 맞다.

C, D : 'would rather' 뒤의 절은 가정법 조건절과 같은 역할을 한다. ‘잊게 된다면 좋을 텐데.’

[해석] 신발을 신고 학교에 가야만 하는 것을 깜박한 것은 당혹스러운 일이었고 급우들이 그 사실을 잊게 되면 좋겠다.

 

 

[PT3-4]0072. [경원대학교 2001-1]

The water bureau is predicting rain, (A)[so] don't forget (B)[taking] your umbrella when you (C)[leave] (D)[for] home.

[PT3-4]0072. [forget to V or ~ing]

정답 - B : [taking] → [to take] : 잊지 말고 하라는 뜻이므로 부정사를 써야 한다.

D : leave home : 집을 떠나다; leave for home : 집을 향해서 떠나다

[해석] 물 관리국은 비를 예보하고 있으므로 잊지 말고 집을 향해 떠날 때 우산을 챙겨 가세요.

 

 

[PT3-5]0073. [홍익대학교 2008-1]

I would appreciate ___________ me know what has happened there as soon as possible.

(A) at you letting           (B) for you to let            (C) you let           (D) your letting

[PT3-5]0073. [부정사와 동명사의 선택]

정답 - D : 'appreciate'는 ‘고마워하다’의 뜻으로 동명사를 목적어로 취한다.

[해석] 그곳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가능한 한 빨리 알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PT3-6]0074.⋆ [한국외국어대학교 2009]

Choose the sentence that is NOT grammatically correct.

(A) I appreciate your asking my opinion on that matter.

(B) I can't help wondering why John did such a foolish thing.

(C) I don't remember to have seen the movie before.

(D) When I was downtown yesterday, I saw the police chasing a thief.

(E) I am considering getting a part-time job to help pay for the expenses.

[PT3-6]0074. [부정사와 동명사의 선택]

정답 - C : [to have seen] → [having seen] : 뒤에 'before'가 있으므로 이전에 했던 일을 기억하지 못하는 것이고 따라서 동명사를 목적어로 취해야 한다. 완료 부정사를 쓰는 용법은 없다.

[해석] 전에 그 영화를 봤던 것이 기억나지 않는다.

A [해석] 그 문제에 대한 제 의견을 물어보신 것 감사합니다.

B : help ~ing : ~하는 것을 피하다

[해석] John이 왜 그런 멍청한 짓을 했는지 궁금증을 피할 수가 없다.

D : 'see 목적어 ~ing' [해석] 어제 중심가에 갔을 때 경찰이 한 도둑을 쫓아가는 것을 목격했다.

E : consider ~ing : 'consider'의 경우 'be considering ~ing'의 형태로 ~ing가 두 개가 연속되어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 help (목적어) (to) pay for ~ : ~하는 것을 돕다 : 문맥상 알거나 밝힐 필요 없을 때 흔히 목적어는 생략된다.

[해석] 경비를 지급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하여 파트타임 일을 구할 것을 고려 중이다.

 

 

[PT3-7]0075. [영남대학교 2005-2]

We often hear the expression, "stop _________ the roses," which encourages us to make time to enjoy the simple thing in life.

(A) for smelling              (B) smelling                (C) to smell              (D) to smelling

[PT3-7]0075. [stop to v or ~ing]

정답 - C : 하던 일을 중단하고('walking'이든 뭐든) 장미꽃 냄새를 맡아보라는 뜻이므로 'stop' 다음에는 부정사가 따라야 한다.

[해석] 우리는 종종 “멈추고 장미꽃 냄새를 맡아보라."라는 표현을 듣는데 이는 우리에게 시간을 내서 삶의 단순함을 즐기라고 권하는 것이다.

 

 

[PT3-8]0076. [고려대학교 2005-1]

Why not stop (A)[to] spouting (B)[ourselves] and let it be (C)[done] for us (D)[by] graceful fountains, exquisite fountains, beautiful fountains?

[PT3-8]0076. [stop to V와 stop ~ing]

정답 - A : [to] → [ ] : 'stop to ~ing'는 없는 구조이다. '~하기 위해서 중단하는 것'이 아니고 '~하는 것을 중단하는 것'이므로 'stop to v'가 아니고 'stop ~ing', 즉 'stop spouting ourselves'를 써야 한다.

B : 'Why don't we stop spouting'이므로 재귀 대명사로 'ourselves'를 쓴 것은 맞다.

[해석] 미친 듯이 우리들 스스로를 뿜어내는 짓은 그만두고 우아한 분수, 정교한 분수, 아름다운 분수가 우리를 위하여 뿜어내도록 하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원전] Essays by J.B. Priestley

“By all means let us have a policy of full employment, increased production, no gap between exports and imports, social security, a balanced This and a planned That, but let us also have fountains – more and more fountains – higher and higher fountains – fountains like wine, like blue and green fire, fountains like diamonds – and rainbows in every square.

“Crazy? Probably. But with hot wars and cold wars we have already tried going drearily mad. Why not try going delightfully mad? Why not stop spouting ourselves and let it be done for us by graceful fountains, exquisite fountains, beautiful fountains?”

 

 

[PT3-9]0077. ⋆ [세종대학교 2003-2]

____________ so incredible is that these insects successfully migrate to places that they have never even seen.

(A) That makes the monarch butterflies' migration

(B) The migration of the monarch butterflies is

(C) What makes the monarch butterflies' migration

(D) The migration of the monarch butterflies, which is

[PT3-9]0077. [이어지지 못하는 정동사]

정답 - C : 'What(= The thing which) makes ~ so incredible(목적 보어) is that 절'로 이어지고 있다.

A : 'That makes ~ incredible' 다음에 정동사 'is'가 따를 수 없다.

B : 'The migration of ~ is so incredible' 다음에 정동사 'is'가 따를 수 없다.

D : 'which is so incredible' 다음에 최소한 'comma'라도 있어야 한다.

[해석] 제왕나비의 이동을 아주 믿을 수 없게 하는 것은 이 곤충이 심지어 본 적도 없는 장소로 성공적으로 이동한다는 것이다.

 

 

[PT3-10]0078. [세종대학교 2004-1]

__________ the sails of a distant ship are visible before the body of the ship.

(A) The curve of the Earth makes              (B) The Earth, in that it curves, makes

(C) Because the curve of the Earth,           (D) Because of the curve of the Earth,

[PT3-10]0078. [이어지지 못하는 정동사]

정답 - D : '전치사구' + '주어 + 정동사'로 잘 연결되고 있다.

A : 'The curve ~ makes'와 'the sails of ~ are ~'가 연결되지 않는다.

B : 역시 'makes'와 'are'가 연결되지 않는다.

[해석] 지구의 곡선 때문에 먼 거리에 있는 배의 돛은 선체보다 먼저 보인다.

 

Posted by 연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