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강의 유튜브 연우리 영어] → https://youtu.be/oGB-4oY_qi0
[CT2-167]1146. [경기대학교 2004-1]
This liquid medicine removes deeply (A)[embedding] dirt and grease, (B)[allowing] your (C)[horse's skin] to breathe more (D)[easily].
[CT2-167]1146. [전치 수식의 능동과 수동]
정답 - A : [embedding] → [embedded] : 깊이 박혀있는 먼지이므로 과거 분사를 써야 한다.
[해석] 이 액체 약은 깊이 박혀있는 먼지와 기름을 제거해서 말의 피부가 더 쉽게 호흡하게 한다.
[CT2-168]1147. [단국대학교 2008-1]
On the causes of global warming, skeptics make the argument that most of the greenhouse effect comes from water vapor and only 4% of the carbon dioxide __________ the atmosphere is due to human activity.
(A) enter (B) entered (C) entering (D) enter into
[CT2-168]1147. [후치 수식의 능동과 수동]
정답 - C : 'only 4% of the carbon dioxide [~ the atmosphere] is due to human activity'의 구조이므로 [~ the atmosphere]에는 목적어가 있으므로 능동의 관계절이고 분사로도 현재 분사로 수식해야 한다. 'which enters the atmosphere'에서 'which'가 없어지면 'enters'는 'entering'으로 바뀐다.
[해석] 지구온난화의 원인에 대해서 회의론자들은 온실 효과의 대부분은 수증기에서 발생하고 대기권으로 들어오는 이산화탄소의 겨우 4%만이 인간의 활동에 의한 것이라고 주장한다.
[CT2-169]1148. ⋆ [계명대학교 2006-1]
Experts say (A)[it is] very important for children (B)[over the age] of six to develop a hobby or (C)[take part in] a club. Children can learn important social skills (D)[during] doing something they enjoy.
[CT2-169]1148. [접속사 분사 구문]
정답 - D [during] → [while] : '전치사 during' 다음에 동명사를 쓰는 구문은 없다. 'while ~ing'로 접속사 분사 구문을 써야 한다.
'by doing something they enjoy'도 적합지 않다. 'doing something they enjoy'는 여기서는 목적에 대한 수단이 아니다.
[CT2-170]1149. [총신대학교 2008-1]
Silently I was walking to the door with my eyes __________.
(A) closing (B) are closed (C) closed (D) have closed
[CT2-170]1149. ['with 구문']
정답 - C : with 구문 : 'with my eyes' 다음에 'my eyes'에 대한 보어 관계에 해당되는 표현으로 'closed'가 쓰여야 한다.
[해석] 나는 눈을 감은 채로 조용히 문 쪽으로 걸어가고 있었다.
[CT2-171]1150. ⋆ [한국외국어대학교 2006-1]
Choose the sentence that is NOT grammatically correct.
(A) I have never heard of this kind of hilarious story.
(B) Once acquired, bad habits are hard to get rid of.
(C) According to a poll, most people object the death penalty.
(D) The new manager is someone our company cannot dispense with.
(E) You must dispose of aluminium cans properly in order to recycle them.
[CT2-171]1150. [동사 결합 전치사 + O-S 상승 기타]
정답 - C : [object the death penalty] → [object to the death penalty] : '반대하다'의 뜻일 때 'object to ~'를 써야 한다.
[해석] 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형제도에 반대한다고 한다.
A [해석] 이런 종류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어 본 적이 한 번도 없다.
B : = Once (they are) acquired, bad habits are hard to get rid of. 'it is hard to get rid of bad habits'에서 'bad habits'가 O-S 상승되면 뒤에는 그대로 'to get rid of'를 쓰면 된다.
*Once acquired, it is hard to get rid of bad habits. : '가주어 it'가 'acquired'의 주어가 되어서 현수 접속사 분사 구문이 돼서 곤란하다. [해석] 일단 습득되고 나면 나쁜 습관들은 제거하기가 어렵다.
D : = The new manager is someone that / whom / who our company cannot dispense with.
[해석] 새 매니저는 우리 회사가 없이 지낼 수 없는 사람이다.
E [해석] 알루미늄 깡통들은 재활용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처리해야만 한다.
[CT2-172]1151. ⋆ [단국대학교 2006-1]
어법에 어긋난 문장을 고르시오.
(A) The 1950s were a time when doctors still made house calls.
(B) People who are very sick are often frightened and confused.
(C) The woman thanked the doctor whose treatment had cured her.
(D) They say that garlic is a plant what is commonly used in cooking.
[CT2-172]1151. [선행사가 있으면 'what' 사용 불가]
정답 - D : [what] → [that] : 선행사 'a plant'가 있으므로 선행사 포함의 관계사를 쓰면 안 된다. 'garlic'은 불가산 명사로 주어 동사를 일치시킬 때는 단수 취급을 한다.
[해석] 마늘은 요리할 때 흔히 사용되는 식물이라고 그들은 말한다.
A : 'the ~s'의 '~ 연대'는 복수형으로 취급한다.
[해석] 1950년대는 의사들이 여전히 집으로 왕진을 갔던 때였다.
B : 관계절이 속성이나 성질 표시의 분류사이므로 'people'이 맞다.
[해석] 많이 아픈 사람들은 종종 두려워하고 혼란스러워한다.
C : 관계절이 대상을 한정하는 것이므로 'the doctor'가 맞다.
[해석] 그 여자는 자신을 치료해서 자신을 낫게 해준 의사에게 감사를 표했다.
[CT2-173]1152. [경기대학교 2011-1]
Korea (A)[successfully hosted] the Group of 20 (B)[summit] in Seoul on November 11-12, (C)[what] is believed to have helped (D)[boost] the nation's diplomatic clout and international reputation.
[CT2-173]1152. [관계사 'what'과 'which']
정답 - C : [what] → [which] : 이미 앞에 선행사인 'summit'이 있으므로 'what'을 써서는 안 된다.
[해석] 한국은 11 월 11 일과 12 일 양일간 서울에서 G20 정상회담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는데 이 정상회담은 한국 외교의 영향력과 국제적인 명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 것으로 믿어지고 있다.
'편입 문법 3000 Pl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216회] (0) | 2021.02.04 |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215회] (0) | 2021.02.03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213회] (0) | 2021.02.03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212회] (0) | 2021.02.03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211회] (0) | 2021.0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