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강의 유튜브 연우리 영어] → https://youtu.be/5AWMjPU6vWI
[CT2-276]1255. ⋆ [한국외국어대학교 2005-1]
A Drug and Food Administration report (make) public Wednesday shows that bacterial contamination at the vaccine plant in Britain is more widespread than previously thought, (raising) doubts about the company's ability to deliver flu shots next year.
(A) makes --- will raise
(B) being made --- is raised
(C) should make --- has raised
(D) will make --- raised
(E) made --- raising
[CT2-276]1255. [분사의 후치 수식과 계속적 용법]
정답 - E : 주어는 'A Drug and Food Administration report' 동사는 'shows' 목적어는 'that 절'이다. 따라서 '(make) public Wednesday'는 'report'를 후치 수식해야 하는데 '공표된 report'로 수동 관계이므로 과거 분사인 'made'를 써야 한다. 'shows ~ and raises ~'로 등위 될 수 있지만 'and'가 없으므로 분사 구문의 계속적 용법으로 바꾸면 'raising'이 된다.
[해석] 수요일 공표된 식약청의 한 보고서는 영국의 백신 공장의 박테리아 감염이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더 널리 퍼져있음을 보여주고서는 이 회사가 내년에 독감 예방 주사를 공급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CT2-277]1256. [동아대학교 2005-1]
밑줄 친 부분에 들어갈 가장 적당한 것을 고르시오.
Today it is known that _______________ magnetism.
(A) electricity has relate to (B) electricity is relating to
(C) electricity is related to (D) relating to electricity
(E) as electricity to
[CT2-277]1256. [수동태]
정답 - C : 'A is related to B' 또는 'A relate to B'로 쓰인다. 물론 'relate A to B'도 가능하다.
A : 'has' 다음에 원형이 따를 수 없다.
B : 상태를 표시하는 것이기 때문에 진행형으로 쓸 수 없다.
D : 'that 절' 속에 주어도 없고 정동사도 없어서 곤란하다.
E : 'that 절'은 진주어 인데 주어도 없고 동사도 없어서 곤란하다.
[해석] 오늘날 전기는 자력과 관계가 있다는 것이 알려져 있다.
[CT2-278]1257. ⋆⋆[성균관대학교 2012]
(A)[What] I cannot forget is (B)[the way] he had with an idea, the genuine curiosity (C)[with which] he approached it, the pause (D)[while] he gave his little thoughtful cough, and then the bulldog tenacity (E)[which] he would argue his point.
[CT2-278]1257. [관계사 앞 전치사 필요형]
정답 - E : [which] → [with which] : 'which'는 'he(주어) would argue(동사) his point(목적어)'에 들어갈 자리가 없어서 곤란하다. 'with the bulldog tenacity'를 관계사로 바꾸면 'with which'가 되어야 한다.
D : the pause while he gave his ~ cough : 생각에 잠겨 작게 기침하는 동안의 중단
Love the pause while he decides which way to evade.
"어느 쪽으로 피할까 그가 결정하는 그 망설임을 사랑하라."
What did you do throughout the summer while I worked? "내가 일했던 그 여름 내내 넌 뭘 했어?"
'while'의 'during which'로 관계 부사로 볼 수도 있고 (O E 'the while that'), 그냥 'while ~'이 형용사절로 앞의 명사를 꾸민다고 보아도 된다. 이는 '단계 또는 국면의 as'와 마찬가지다.
This is freedom as we generally understand it.
"이것이 우리가 일반적으로 이해하고 있는 의미에서의 자유이다."
He soon fell asleep and dreamed of his home when he was a boy.
"그는 곧 잠에 떨어졌고 소년 시절의 집에 대한 꿈을 꾸었다."
'when 절'이 형용사 절로 앞의 명사를 수식할 수 있듯이 'as 절'도 형용사 절로 앞의 명사를 수식할 수 있는데 'as'의 경우에는 절 내부에 수식하는 명사를 대명사로 받았을 때에 한해서 쓰인다. 이때 'as'는 '~할 때의; ~하는 단계에서는; ~하는 한에서'의 뜻으로 쓰이는데 이를 ‘단계 또는 국면의 as’라고 칭한다.
[have a way with (someone or something)]
~을 잘 다루다; ~에 재주가 있는 : to have a special skill when working with someone or something
Sarah has a way with flowers. She can arrange them beautifully.
"세라는 꽃을 잘 다룬다. 꽃들을 아름답게 배치할 줄 알아."
She has a way with Jeff. She can get him to do anything.
"그녀는 제프를 잘 다룬다. 제프가 어떤 것도 하게 설득할 줄 안다."
She has a way with young children. "그녀는 애들을 잘 다룬다."
He seems to have had a way with foreigners. "그는 외국인들을 잘 다뤄왔던 것 같다."
tenacity : 끈기; 고집; 불굴
point : (일·문제의) 요점, 중요한[기본적인] 사항, 중점, 주안점
[해석] 내가 잊을 수 없는 것은 그가 자신의 아이디어를 다루는 솜씨, 아이디어에 접근하는 순수한 호기심, 생각에 잠겨 작게 기침하는 동안의 멈칫거림 그리고 자신의 요점을 주장하는 불도그 같은 끈기이다.
[CT2-279]1258. [계명대학교 2005-2]
Air pollution and smog (A)[may appear] yellow or brown, but (B)[sometimes] they (C)[do not] easily distinguished from haze, which usually (D)[is] blue to white.
[CT2-279]1258. [수동태]
정답 - C : [do not] → [are not] : 'do not' 다음에는 최소한 원형인 'distinguish'가 따라야 한다. 과거 분사가 따르고 ‘쉽게 구분되어지다’로 수동형을 써야 한다.
[해석] 대기 오염과 스모그는 노란색이나 갈색으로 보이지만 때로는 안개와는 쉽게 구분되는데 안개는 파란색에서 흰 색인 경우가 보통이기 때문이다.
[CT2-280]1259. ⋆⋆ [고려대학교 2010]
She likes to tell you (A)[in detail] about television programs she (B)[finds them interesting], but (C)[they do not] seem especially interesting (D)[the way] she describes them.
[CT2-280]1259. [관계사 흔적 자리 대명사 + '양태의 the way']
정답 - B : [finds them interesting] → [finds interesting] : 흔적 자리에 대명사 'them'을 쓴 경우이다. 'television programs (which) she finds ∅ interesting'의 구조로 흔적 자리에 대명사를 쓰지 않아야 한다.
C : 'they'는 'television programs'를 받은 것이다.
D : 'the way S V ~'는 '~한 것처럼, ~하는 대로'의 뜻이고 'the way' 대신 'as'를 사용할 수도 있다.
[해석] 그녀는 자신이 재미있다고 생각하는 TV 프로들에 대해서 자세히 말하기를 좋아하지만 그 프로들은 그녀가 말하는 것처럼 특히 재미있어 보이지는 않는다.
[핵심 문법]
the way 주어 동사 = as 주어 동사
1) ~하는 것처럼, ~하듯이, ~하는 대로
I'm telling the facts the way I see them. (내가 본대로)
Sounds interesting the way / as you describe it. (네가 말한 것처럼)
The papers, the way she describes them, were fantastic. "그 신문들은 그녀가 묘사하는 것처럼 환상적이었다."
2) ~로 판단하건대, ~하는 바로는
The way / As I see it , you can either run from it or learn from it.
"내가 보는 바로는 넌 그걸로부터 도망칠수도 있고 배울 수도 있다."
The way they proposed the problem, we can assume that none of them are thinking of changing their mind.
"그들이 문제를 제기하는 바로 판단하건대 그들 누구도 생각을 바꾸지 않을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CT2-281]1260. [광운대학교 2006-1]
A key factor (A)[affecting] an immigrant's (B)[earnings] is how long he (C)[or she] has been (D)[lived] in the United States.
[CT2-281]1260. [수동태 불가능한 동사]
정답 - D : [lived] → [living] : '자동사인 live'는 수동태로 쓰일 수 없다. 동족 목적어를 취한 경우라면 'A happy life was lived by her.'처럼 수동태가 가능하다.
C : 성차별을 피하는 표현이다.
[해석] 이민자의 소득에 영향을 미치는 한 가지 요인은 그가 미국에서 얼마나 오랫동안 살아왔느냐는 것이다.
'편입 문법 3000 Pl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232회] (0) | 2021.02.08 |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231회] (0) | 2021.02.08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229회] (0) | 2021.02.06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228회] (0) | 2021.02.06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227회] (0) | 2021.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