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의 동영상 강의 연우리 영어 유튜브] → V1bl61rgrhE
[PT46-13]1957. [총신대학교 2005-2]
I have waited over an hour for him to come, but he never turned ________.
(A) up (B) off (C) out (D) over
[PT46-13]1957. [구동사의 부사]
정답 - A : turn up = show up = appear
[해석] 나는 그가 오기를 한 시간 이상 기다렸지만 그는 결코 나타나지 않았다.
[PT46-14]1958. ⋆⋆ [대구대학교 2008-1]
We usually sleep _________ on Sunday mornings, but we get _________ early on weekdays to work.
(A) out - off (B) in - up (C) off - over (D) over - up
[PT46-14]1958. [구동사의 부사]
정답 - B : sleep in : 늦잠을 자다 ('in bed'에서) get up : 일어나다
[해석] 우리는 일요일에는 보통 늦잠을 자지만 주 중에는 일하기 위해 일찍 일어난다.
[PT46-15]1959. [대구대학교 2007-1]
Although her father was at first reluctant to _________ her go abroad alone, he finally gave __________.
(A) allow --- in (B) let --- in
(C) permit --- up (D) make --- out
[PT46-15]1959. ['let 목적어 + 원형' + 구동사의 부사]
정답 - B : let 목적어 + 원형
give in : 항복하다, (요구 등에) 응하다 [ㅎ 안으로 찌그러 지는 데서]
A, C : allow 목적어 to V; permit 목적어 to V
[해석] 그녀의 아버지는 처음에는 그녀가 혼자 외국으로 가는 것을 싫어했지만 결국에는 허용했다.
[PT46-16]1960. [가톨릭대학교 2010]
My boss doesn't seem to care __________ the effect too much loan can have on our business.
(A) for (B) of (C) with (D) about
[PT46-16]1960. [구동사의 전치사]
정답 - D : care about ~ : ~에 관심을 가지다, 마음을 쓰다 ['about'는 '이것 저것에 관하여]
A : care for ~ : 좋아하다, 돌보다
[해석] 내 상사는 너무 많은 대출이 우리 사업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해서 마음을 쓰지 않는 것 같다.
[PT46-17]1961. [울산대학교 2004-1]
They did not care __________ hard work.
(A) of (B) in (C) at (D) for
[PT46-17]1961. [구동사의 전치사]
정답 - D : care for ~ : ~을 좋아하다
[해석] 그들은 힘든 일을 좋아하지 않았다.
[PT46-18]1962. [총신대학교 2005-2]
The situation ____________ for prompt responses.
(A) required (B) called (C) demanded (D) determined
[PT46-18]1962. [구동사의 전치사]
정답 - B : call for ~ : ~을 필요로 하다
[해석] 상황은 신속한 대응을 필요로 했다.
[PT46-19]1963. [삼육대학교 2003-1]
'What college are you on?' the instructor snapped _________ the youth in front of me.
(A) to (B) for (C) at (D) in
[PT46-19]1963. [구동사의 전치사]
정답 - C : snap at ~ : ~에게 소리치다; 호통을 치다 ['at'은 마치 총의 목표처럼]
[해석] '어느 대학 소속이야?'라고 강사는 내 앞의 젊은이에게 소리쳤다.
[PT46-20]1964. ⋆⋆ [경희대학교 2011]
Information technologies and ubiquitous (A)[access to] the Internet have linked us (B)[as never before], creating the possibility of new ways of sharing insights and (C)[giving rise in] what Sam Dunne of Yale University calls a massive "cognitive surplus" whose wealth-creating potential can (D)[as yet] only be guessed at.
[PT46-20]1964. [구동사의 전치사]
정답 - C : [giving rise in] → [giving rise to] : '일으키다'는 'give rise to'를 사용한다.
{[creating ~ insights] and [giving rise to what ~ calls a massive "cognitive surplus (whose ~ at)]}로 분사 구문의 계속적 용법이 두 개가 등위 되어 있다.
A : '접근'의 뜻일 때 'access'는 불가산 명사이다.
B : 'as'는 '양태의 as'로 '전례 없는 방식으로'로 해석할 수 있다.
We are bound together as never before. And this coming together provides us with unprecedented opportunity, but also makes us uniquely vulnerable."우리는 전례 없는 방식으로 묶어져 있다. 그리고 이렇게 함께 하는 것이 우리에게 전례 없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지만 또한 우리를 특별나게 허약하게 만든다."
위문장에서 'as never before'는 'as we were never bound together before'에서 회복 가능한 부분을 생략하고 만들어진 것이다.
문제에서도 'as never before'는 'as we were never linked before'에서 회복 가능한 부분을 생략하고 만들어진 것이다.
D : as yet = yet : 지금까지, 아직까지
[해석] 정보 기술과 인터넷에 대한 유비쿼터스 접속 환경은 전례 없는 방식으로 우리들을 서로 연결해 놓았으며 통찰력을 공유하는 새로운 방식들의 가능성을 만들어 주었으며 소위 예일대학의 샘 던이 말하는 그것의 부의 창출의 잠재성이 아직까지는 오로지 추측만 가능한 대규모의 "잉여 인식"을 발생시켜 놓았다.
'편입 문법 3000 Pl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382회] (0) | 2021.04.01 |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381회] (0) | 2021.04.01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379회] (0) | 2021.03.30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378회] (0) | 2021.03.30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377회] (0) | 2021.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