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의 동영상 강의 연우리 영어 유튜브] → cJ5e0OvmN_k
[PT52-13]2131. ⋆ [홍익대학교 2002-1]
By far _________ exciting of the dog's qualities is his inherent working ability.
(A) the best (B) very (C) the most (D) much
[PT52-13]2131. [최상급의 수식사]
정답 - C : by far the most exciting : 단연 가장 흥미로운 자질
'by far'는 최상급을 강화 수식할 수 있다.
'*good exciting'과 '*well exciting'은 틀린 표현이므로 이것의 최상급인 'the best exciting'도 쓸 수 없다.
[해석] 그 개의 특성들 중에서 단연 가장 흥미로운 것은 타고난 학습 능력이다.
[PT52-14]2132. ⋆⋆ [경기대학교 2007-1]
Rural Africa is hollowing out, unable to feed itself, __________ supply food to the continent's rapidly growing megacities.
(A) nevertheless (B) let alone (C) therefore (D) in addition
[PT52-14]2132. [부정 의미의 'much less'와 'let alone']
정답 - B : 부정 의미인 'unable to feed'가 나왔으므로 'much less'나 'still less'를 써야 하는데 비슷한 의미인 'let alone'을 쓸 수도 있다.
much less; still less = let alone : 더 더욱이 할 수 없다 = ~는 말할 것도 없다
[해석] 아프리카의 시골은 속이 비어가고 있어서 이 대륙의 빠르게 성장하는 거대 도시들에 식량을 공급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스스로를 먹여 살릴 수도 없다.
[PT52-15]2133. [경기대학교 2009]
Because the plan (A)[that was] made yesterday is (B)[no longer] feasible, the manager (C)[had to] choose (D)[other] alternative.
[PT52-15]2133. [another 단수와 other 복수]
정답 - D : [other] → [another] : 'alternative'가 단수이므로 후한정사는 'other'가 아닌 단수형인 'another'를 써야 한다.
C, B : 'no longer' 앞의 'is'는 말하는 순간에도 더 이상은 실현 불가능한 것이 사실인 현재 연관성을 나타내고 있다.
[해석] 어제 만든 계획은 더 이상은 실행 불가능한 것이어서 매니저는 다른 대안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다.
[PT52-16]2134. [인천대학교 2006-1]
Two of (A)[the scheduled] lecturers (B)[will] be able to speak this week (C)[but] (D)[the another] cannot.
[PT52-16]2134. [*the another]
정답 - D : [the another] →[the other(s)] : 'the'와 'an(other)'은 같이 쓰지 못한다. : 대체로 연사가 세 명이라고 본다면 나머지 한 명의 연사는 'the other'를 쓸 것이다. 네 명 이상이라면 'the others'를 쓸 것이다.
[해석] 예정된 연사들 중에서 두 분은 이번 주에 연설을 할 수 있을 것이지만 나머지 한 명의 연사는 그럴 수 없다.
[PT52-17]2135. ⋆ [서울여자대학교 2009]
People (A)[who want] to (B)[stop smoking] usually (C)[remind themselves of] the health risks, the bad smell, the cost, and (D)[other's reactions] to their smoking—the drawbacks of smoking.
[PT52-17]2135. ['other'와 'others']
정답 - D : [other's] → [others'] : 'an'도 없고 '-s'도 없는 'other'는 홀로 쓰이지 못한다. '-s'가 붙은 'others'를 써야 한다.
C : 주어인 'People'과 동일한 목적어이므로 재귀 대명사를 쓰는 것이 맞다.
[해석] 금연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보통 흡연의 단점들인 건강상의 위험, 악취, 비용 그리고 흡연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반응을 스스로에게 상기시킨다.
[PT52-18]2136. [세종대학교 2003-1]
The (A)[development] of the plow was (B)[more important] to agriculture than (C)[any another] (D)[technological] advance.
[PT52-18]2136. [any와 another]
정답 - C : [any another] → [any other] : 'any'는 어원이 'a, an'과 같고 'another'는 'an + other'이므로 'an'이 중복되는 'any another'는 쓸 수 없다.
[해석] 쟁기의 발달은 다른 어떤 기술의 발전보다 농업에 더 중요했다.
[PT52-19]2137. ⋆⋆ [서울여자대학교 2006-1]
Sunscreens have the energy of (A)[the] sun's ultraviolet rays (B)[transformed] into other (C)[less] harmful (D)[form] of radiation.
[PT52-19]2137. [other 가산 명사 복수]
정답 - D : [form] →[forms] : 'other (less harmful) form'에서 'form'은 가산 명사이므로 'other'를 그대로 두려면 복수형인 'other (less harmful) forms'를 써야 한다.
C : 'less'는 'harmful'의 열등 비교로 불가산 명사와 무관하다.
[해석] 햇볕 화상 방지제는 태양의 자외선 에너지가 덜 유해한 다른 형태들의 방사선으로 변화되게 한다.
'편입 문법 3000 Pl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435회] (0) | 2021.04.14 |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434회] (0) | 2021.04.14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432회] (0) | 2021.04.14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431회] (0) | 2021.04.14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430회] (0) | 2021.04.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