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의 동영상 강의 연우리 영어 유튜브] → q_V_0WQPetc
[PT64-8]2780. ⋆⋆ [세종대학교 2011]
(A)[Spending] money on tablet computers may (B)[seem an extravagance], but some (C)[of educators] say they are more than (D)[just a] cool toy.
[PT64-8]2780. ['양화 한정사 some'과 '양화 대명사 some']
정답 - C : [of educators] → [educators] : 'educators'가 불분명한 대상을 지칭하므로 양화 한정사인 'some'과 그냥 연결해서 'some educators'로 써야 한다.
B : = seem to be an extravagance
[해석] 태블릿 컴퓨터에 돈을 쓰는 것은 낭비처럼 보이지만 일부 교육자들은 태블릿 컴퓨터는 그저 멋진 장난감이 아니라 그 이상의 존재라고 말한다.
[PT64-9]2781. [성신여자대학교 2010]
(A)[Among] Samuel Richardson's many (B)[accomplishment] was (C)[his] work (D)[to establish] the rise of the novel.
[PT64-9]2781. [양화 한정사 many]
정답 - B : [accomplishment] → [accomplishments] : 'many' 다음에는 복수형이 와야 한다. 'accomplishment'는 'achievement'의 뜻일 때는 가산 명사이다.
A, C : 'among ~'가 앞으로 온 도치형이다.
[해석] 소설의 출현을 확립시킨 그의 작품은 사무엘 리차드슨의 많은 업적들 중의 하나였다.
[PT64-10]2782. [총신대학교 2009]
Kids today are being assigned ________ homework, so schools should require teachers to limit their after-school assignments to a maximum of one hour's worth of work.
(A) much too far (B) far too much
(C) too much far (D) so much far
[PT64-10]2782. [양화 한정사 much]
정답 - B : 'homework'라는 불가산 명사를 한정하는 것은 'much'이다.
'{[far] much} homework'의 구조이다. 'far'는 'much'를 수식할 수 있고 'much'는 'homework'를 한정할 수 있다.
A, C, D : 'far'는 'homework'를 수식하지 못한다.
[해석] 오늘날 아이들은 아주 지나치게 많은 숙제가 주어지고 있고 따라서 학교는 선생님들에게 방과 후의 과제를 최대 한 시간 거리로 제한하도록 요구해야만 한다.
[PT64-11]2783. [국민대학교 2009]
나도 영어 선생님처럼 영어를 잘 했으면 좋겠다.
(A) I wish I could talk as fluent English like my English teacher.
(B) I want to tell English as well as my English teacher does.
(C) I wish I had a good command of English like my English teacher.
(D) I want to speak English fluently as much as my English teacher does.
[PT64-11]2783. [wish 가정법 과거 + 동등 비교 기초형]
정답 - C : 'wish' 다음에 가정법 과거가 왔고 'like'은 전치사로 쓰이고 있다.
a good command of ~ : 훌륭한 구사능력
A : [talk as fluent English like] → [speak as fluent English as]
B : [tell] → [speak]
D : [fluently as much as] → [as fluently as]
[PT64-12]2784. [한국외국어대학교 2006-1]
Choose the sentence that is NOT grammatically correct.
(A) Fred wishes Pat will come tomorrow.
(B) Fred hopes Pat finishes the assignment by tomorrow.
(C) Fred will have finished the job when Pat comes tomorrow.
(D) Fred will start the project as soon as Pat arrives tomorrow.
(E) Fred would be pleased if Pat started the project tomorrow.
[PT64-12]2784. [wish 가정법 과거]
정답 - A : [will] → [would] : 'wish' 다음에는 가정법이 따라야 한다. 확실한 미래이므로 'would'가 쓰여야 한다. (I think Pat will not come tomorrow.)
[해석] 프레드는 펫이 내일 못 오는 것을 아쉽게 생각하고 있다.
B : 'will finish' 대신 현재형인 'finishes'를 쓸 수 있다.
[해석] 프레드는 펫이 내일까지는 과제를 끝내기를 희망한다.
C [해석] 펫이 내일 올 때는 프레드는 일을 이미 끝마친 상태일 것이다.
D [해석] 프레드는 펫이 내일 도착하자마자 프로젝트를 시작할 것이다.
E : 겸양의 가정법 과거이다. [해석] 펫이 내일 프로젝트를 시작해준다면 프레드는 기뻐할 겁니다.
'편입 문법 3000 Pl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574회] (0) | 2021.08.03 |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573회] (0) | 2021.07.31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571회] (0) | 2021.07.26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570회] (0) | 2021.07.22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569회] (0) | 2021.07.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