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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5-85]2993. [경희대학교 2003-1]
The teacher recommended that the student _________ his essay as soon as possible.
(A) finishes writing (B) should finish the writing
(C) finish writing (D) finished writing
[CT5-85]2993. ['청유 동사 recommend']
정답 - C : 'recommended(추천하다)'라는 청유 동사이므로 'that 절'의 동사는 원형 또는 'should 원형'을 써야 하고 'finish'는 동명사를 목적어로 취해야 한다.
B : 동명사 앞에 'the'가 붙으면 최소한 'the writing of his essay'가 되어야 한다.
[해석] 선생님은 학생에게 가능한 한 빨리 에세이를 끝내라고 권유했다.
[CT5-86]2994. [성균관대학교 2012]
(A)[At least] part of their great secret (B)[is] that (C)[they both] live in the same country. White and black have shared that secret for a long time now, and (D)[has done] an efficient job of keeping (E)[it] from each other.
[CT5-86]2994. [주어와 등위 된 동사의 일치]
정답 - D : [has done] → [have done] : 주어가 'White and black'으로 복수형이므로 'have'를 사용해야 한다.
[어휘] keep ~ from somebody : 누구에게 ~을 말하지 않다 : to not tell someone ~ : I kept the news from him for a while. do / make an efficient job of ~ing : ~을 효과적으로 해내다
[해석] 적어도 그들의 커다란 비밀의 일부는 그들 양쪽이 같은 나라에서 살고 있다는 것이다. 백인과 흑인은 그 비밀을 이제 오랫동안 유지해 왔으며 효과적으로 서로에게 그 비밀을 말하지 않아 왔다.
[CT5-87]2995. [총신대학교 2008-1]
If he __________ harder, he could have won the first prize at the contest.
(A) work (B) have worked (C) worked (D) had worked
[CT5-87]2995. [가정법 과거완료]
정답 - D : 귀결절에 가정법 과거완료인 'could have won'이 나왔으므로 조건절도 가정법 과거완료가 쓰여야 한다.
[해석] 만일 그가 더 열심히 공부했더라면 그는 콘테스트에서 일등 상을 탈 수도 있었을 텐데.
[CT5-88]2996. [단국대학교 2004-1]
If Mary (A)[studied] harder (B)[for] the test last year, she (C)[would be] working for me now (D)[as] a competent doctor.
[CT5-88]2996. [혼합 가정법]
정답 - A : [studied] → [had studied] : 종속절이 가정법이므로 조건절도 가정법이어야 하는데 'last year'가 나오는 한 가정법 과거완료여야 한다. 결국 조건절은 가정법 과거완료이고 귀결절은 가정법 과거인 혼합 가정법이 쓰이고 있다.
[해석] Mary가 작년 시험을 대비해 더 열심히 공부했더라면 지금은 유능한 의사로서 나를 위해 일하고 있을 텐데.
[CT5-89]2997. [삼육대학교 2004-1]
He had (A)[few] (B)[winter clothing] (C)[when] he (D)[arrived].
[CT5-89]2997. [양화 한정사 'few'와 'little']
정답 - A : [few] → [little] : 'clothing'이 불가산 명사이므로 'little'을 써야 한다.
[해석] 그는 도착했을 때 겨울옷이 거의 없었다.
[CT5-90]2998. ⋆ [한국외국어대학교 2007-1]
The Government was today (A)[accused of] placing (B)[much too] emphasis on artificial targets after primary school results (C)[showed that] improvements in core subjects are (D)[failing to] keep pace with (E)[rapidly rising] expectations.
[CT5-90]2998. ['much too'와 'too much']
정답 - B : [much too] → [too much] : 'much'가 'too'를 수식할 수는 있지만 'too'가 명사를 수식할 수 없다. 'too much emphasis'로 써야 'too'가 'much'를 수식하고 'much'가 명사를 수식할 수 있다. 'emphasis'는 양쪽형 명사인데 'place emphasis on ~'에서는 불가산 명사로 쓰인다.
[해석] 핵심 과목들에서의 향상이 빠르게 치솟고 있는 기대치에 미달하고 있음을 초등학교 시험 성적이 보여준 후에 정부는 인위적인 목표에 지나치게 많이 집중했다고 오늘 비난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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