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 GRE SenCom2021. 11. 25. 13:59
728x90

[본문의 동영상 강의 연우리 영어 유튜브]  Pr0qhDtuRdg

[ET24-1-1]S0502.

Teachers should not only be knowledgeable but also ______; students should feel comfortable approaching them with questions or problems.

(A) wheedling        (B) patronizing       (C) laconic      (D) affable       (E) frugal

S0502.

[문법 구조]

not only ~ but also ~ = not merely ~ but also = not simply ~ but also = not just ~ but also

= not solely ~ but also = not ~ alone but also ~

[논리 구조]

선생님들은 박식할 뿐만 아니라 상냥해야 한다. 학생들이 질문이나 문제점을 갖고 선생님들에게 다가가기 편해야 한다.

[어휘]

affable [ǽfəbl] : (남에게) 상냥한; (아랫사람에게) 부드러운; 사귀기 쉬운 : (L ad- + fari : to speak to)

fable [féibl] : 우화(寓話)를 이야기하다; 거짓말하다; 그럴듯하게 말하다 : (L fari : to speak)

patronizing [péitrənàiziŋ] : 생색내는, 거만한  [ㅎ 후원자인 양]

wheedle : 감언으로 꾀다; 비위를 맞추다 [어원 불명]

frugal : 검소한; (음식이) 간소한 : (L frug, frux : fruit) [검소해야 결실]

laconic [ləkάnik] : 간결한 : (L laconicus : Spartan) [the Spartan reputation for terseness of speech]

정답 : D

 

[ET24-1-2]G0503.⋆⋆

Creative writing is not just a function of ______; understanding how language is used and how ideas are communicated also requires a certain level of ______.

(A) the author's imagination ... awareness                (B) the writer herself ... discipline

(C) formal training ... education                            (D) linguistic skill ... fluency

(E) hard work ... playfulness

G0503.

[문법 구조]

not just A ~ ; ~ also B : not only A but also B

'not just' 다음에 'but' 대신 세미콜론을 쓰고 뒤에 'also'가 따른 경우이다.

[논리 구조]

창작은 상상력을 가동해야 하며 또한 언어의 사용과 생각의 전달을 하려면 그에 대한 어느 정도의 지식이 필요하다.

[어휘]

imagination : 상상력 

awareness : 지식, 관심; 자각, 의식 

discipline : 훈련; 규율; 징벌; 학과목

playfulness : 장난스러움

정답 : A

 

[ET24-2-1]G0504.

Very little is known of the writer Theophilus; however, from his eclectic writings, we can ______ that he was well __ __.

(A) assume ... educated                   (B) understand ... disciplined

(C) appreciate ... respected                (D) expect ... exposed

(E) acknowledge ... received

G0504.

[문법 구조]

세미콜론 : 접속부사(however) 앞에서는 콜론을 사용하지 못한다.

[논리 구조]

다양한 글을 쓴 것으로부터 교육 수준이 높다고 추정할 수 있다.

[어휘]

assume : 추정하다; 가정하다; (역할·임무) 맡다; (사람이 어떤 태도를) 취하다; (성질을) 띠다; 체하다

eclecti[ikléktik] : 다양한 것으로 이루어진; 절충주의의; 다방면에 걸친, 한쪽에 치우치지 않는 : (Gk ec-, ek- : out + legein : choose) [골라 선택해낸 데서]

select [silékt] : (L se- : apart + legere : choose)  [ㅎ 'elect'도 (e- : out + legere : to pick)]

discipline[dísəplind] : 훈련된, 잘 통솔된, 군기가 잡힌

정답 : A 

 

[ET24-2-2]G0505.

His imperturbability in the face of evidence indicating his deliberate fraud failed to reassure supporters of his essential

______; instead, it suggested a talent for ______ that they had never suspected.

(A) culpability .. intrigue                  (B) wisdom .. reproof

(C) remorse .. loquacity                 (D) probity .. guile

(E) combativeness .. compromise

G0505.

[문법 구조]

세미콜론 : 접속부사(instead) 앞에는 콜론을 쓰지 못한다.

[논리 구조]

두 개가 대조되는 쌍을 이루는 것은 (D) 뿐이다.

그의 의도적인 사기를 나타내는 증거 앞에서도 그가 냉정한 것은 그가 본질적으로 정직하다는 것을 지지하는 사람들을 안심시키지 못하고 그 대신 이들이 전혀 의심하지 않았던 간사한 꾀를 부리는 재능을 시사했다.

[어휘]

suggest : 암시하다, 넌지시 나타내다, 비치다; 생각·계획 등을] [남에게] 제안하다, 꺼내다 : (L sub + gerere : to carry) [아래에서 이동하는 데서] 

imperturbability : 냉정, 침착

probity : 성실, 정직 : (L probus : honest) 

fraud : 사기, 기만, 협잡; 사기꾼 

reassure : 안심시키다

prove : 진짜임을 입증하다 : (L probus : good, honest = pro : in favor + bus : to be)

guile : 음흉한 꾀, 간사한 꾀 

reproof : 질책, 비난 [동사는 'reproach', 'approach'(접근)해야 질책할 수 있지요.]

intrigue : 음모 

culpability : 유죄성

remorse : 깊은 후회; 양심의 가책 

loquacity : 말 많음, 다변 : (L loq : to speak)

정답 : D

 

Posted by 연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