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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84. [성균관대학교 2016]
(A)[For] the past century (B)[or so], we've been performing an open-ended experiment on (C)[ourselves], extending the day, shortening the night, and (D)[short-circuit] the (E)[human body's] sensitive response to light.
4184. [분사의 병치]
정답 - D [short-circuit] → {[short-circuiting] : [extending ~, [shortening ~] and [short-circuiting ~]}으로 병치되어야 한다.
[해석] 지난 한 세기 남짓 동안 우리는 우리 자신에 대한 무제한적인 실험을 계속해왔다. 낮을 늘리고 밤을 줄이고 인간 신체의 빛에 대한 민감한 반응을 방해하면서 말이다.
4185. [한국산업기술대학교 2016]
Ancient cultures devoted much time and effort to teaching their children family history. It was thought [ ] the past helps a child understand who he is. Modern society, [ ], has turned its back on the past. We live in a time of rapid change, a time of progress.
(A) which -- morever
(B) that -- however
(C) who -- nevertheless
(D) of which -- otherwise
4185. ['가주어 it와 외치된 that 절'과 '접속 부사 선책형']
정답 - B that -- however : 앞에 '가주어 it'가 있으므로 뒤에는 외치된 'that 절'의 접속사 'that'을 사용한다. 양보 의미의 양보 접속 부사 'however'가 문맥상 적합하다.
A, C, D : 뒤에 완벽한 절이 따르므로 흔적 자리가 있어야 하는 관계사는 사용할 수 없다. 물론 'thought'는 동사로 선행사가 아니다.
[해석] 고대 문화는 아이들에게 가족의 역사를 가르치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바쳤다. 과거는 아이가 자신이 누구인지를 이해하는 것을 돕는다고 생각되었다. 하지만 현대 사회는 과거에 등을 돌렸다. 우리는 급속한 변화의 시대, 즉 발전의 시대에 살고 있다.
4186. [서울여자대학교 2016]
There is (A)[no objection] his joining the party (B)[provided] he is willing to (C)[fit in with] the plans of the group and is ready and able to (D)[do his share] of the work.
4186. [명사의 보어 전치사]
정답 - A [no objection] → [no objection to] : 명사인 'objection'은 뒤에 동명사가 오기 전에 보어로 '전치사 to'가 있어야 한다.
There was no question of his forgetting about what happened.
"그가 일어난 것에 대해서 잊었을 가능성은 없다."
I have no idea (of) where she was going.
I have no idea (of) what you're talking about.
'no idea' 뒤의 'of'는 흔히 생략할 수 있다.
(It's) No wonder (that) you're hungry; you didn't have any breakfast.
'가주어 + is'가 생략되고 진주어 앞의 'that'도 생략될 수 있다.
[해석] 그가 그룹의 계획들에 기꺼이 맞춰서 일의 자신의 몫을 기꺼이 해 나갈 수 있다면 그가 당에 가입하는 것을 반대한 이유가 없다.
4187. *[아주대학교 2016]
[ ] has been put on earth with the ability to do something well. We cheat ourselves and the world if we don't use that ability as best we can.
(A) All of us
(B) Any of us
(C) Each of us
(D) Neither of us
(E) None of us
4187. ['개체 중심의 each'와 '양보 의미의 any']
정답 - C [Each of us] : 각자에 의미의 중심을 둔 표현으로 'every one of two or more people or things, regarded and identified'(각자 다)의 뜻으로 'each'가 단수이므로 'has'를 사용한 것은 적합하다. 'each'는 본래 'ever alike'의 뜻이다.
B : 'Any of us'는 긍정문에서 사용되고 있으므로 양보의 의미를 갖는다. 'any one of us'라면 단수로 이해하지만 'any of us'는 'any one of, any two of, any three of ~' 등의 의미이므로 단수와 복수로 받을 수 있다. '우리들 중 어느 누구를 (누구들을) 보더라도 뜻인데 어느 누구를 지칭하는 것이면 그 사람(들)만 대상이 된다.
? Any of us has been put on earth with the ability to do something well.
?"우리들 중에서 누구라도 뭔가 잘 할 능력을 가지고 태어났다."
우리들 중 일부만을 대상으로 해도 상관없이라는 양보 의미를 갖지 못한다.
Any of you should be able to answer this question.
"너희들 중 누구에게 물어도 (상관없이) 이 질문에 답할 수 있어야 한다."
A : 머리어가 'All'이므로 단수 일치형인 'has'는 연결되지 못한다.
D, E : 부정문은 문맥상 적합하지 않다.
[해석] 우리를 각자는 다 뭔가를 잘 할 능력을 갖고 지구상에 태어났다. 그 능력을 할 수 있는 한 최선으로 사용하지 않으면 우리는 스스로와 세상을 속이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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