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강의 유튜브 연우리 영어] → https://youtu.be/DGSkkDpar2E
[CT2-222]1201. [총신대학교 2005-2]
Mr. Kim asked us to fill out the forms in the same way ________ we had done before.
(A) with (B) as (C) to (D) like
[CT2-222]1201. ['the same as ~']
정답 - B : 'the same way as ~'로 짝을 이뤄야 한다.
[해석] Mr. Kim은 우리가 전에 했었던 것과 같은 방식으로 서류를 작성하라고 우리에게 요구했다.
[CT2-223]1202. [고려대학교 2002-2]
The Smithsonian Institution preserves more than sixty-five million items of scientific, historical, or artistic interest, __________ winning the popular title, "attic of the nation".
(A) and (B) thus (C) however (D) moreover
[CT2-223]1202. [분사 구문과 접속 부사]
정답 - B : 의미상 'and thus wins ~'가 적합한데 'and'를 삭제하면 'wins'는 능동이므로 현재 분사로 바뀐다.
C : 'however winning ~'를 양보 부사 절로 보고 뒤에 'may be'가 생략된 형태로 보는 것은 의미상 곤란하다.
[해석] 스미스소니언 연구소는 과학적, 역사적 또는 예술적으로 중요한 6천5백만 개 이상의 물건들을 보관하고 있으며 그래서 "국가의 다락방"이라는 유명한 칭호를 얻는다.
[CT2-224]1203. [서강대학교 2008-1]
Find the correct forms of verbs to complete the following sentence.
"Many thousands of years ago, a man quietly (rest) on a log (reach) down and (pick) up a stick and with it (begin) (scratch) upon the sand at his feet."
(A) resting, reached, picked, began, scratched
(B) resting, reached, picked, began, scratching
(C) rested, reaching, picking, began, scratching
(D) rested, reaching, picking, beginning, scratching
[CT2-224]1203. [과거의 병치와 후치 수식]
정답 - B : 'a man (who was resting on a log) {[reached down] and [picked up a stick]} and {(with it) began ~ }'의 구조로 병치되어야 한다. 'who was resting ~'에서 'who'를 삭제하면 'was'도 삭제하고 'resting'만 쓴다. 'began'은 동명사도 목적어로 취할 수 있다.
[해석] 수천 년 전에 통나무 위에 앉아 쉬고 있던 한 사람이 손을 아래로 뻗어 (마른) 나뭇가지를 집어서 그걸로 자기 발밑의 모래 위를 긁기 시작했다.
[CT2-225]1204. [세종대학교 2006-1]
What we have to do ______________ a well-qualified candidate whose credentials are not going to be questioned.
(A) to prove we can put up (B) is to prove we can put up
(C) are prove we can put up (D) proves our putting up
[CT2-225]1204. [유사 강조 구문]
정답 - B : 'We have to prove we can put up ~.'의 문장을 선행사 포함의 관계사와 'be 동사'를 이용해 강조할 수 있다. 'prove'를 '대동사 do'과 부정사 'to prove'로 두 번 써서 강조한다. 그러면 'What we have to do'와 'to prove we can put up ~'의 두 개의 명사에 해당되는 부분이 만들어진다. 이것을 'be 동사'로 연결하면 된다.
[해석] 우리가 해야만 하는 것은 자격증이 의심받지 않을 충분한 자격이 있는 후보를 우리가 내세울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CT2-226]1205. [중앙대학교 2003-1]
Select one which is NOT acceptable for standard written English.
(A) All I did was turn off the gas.
(B) I can't lock this key in the socket.
(C) The girl seems to be jealous of every one of her friends.
(D) Peter's mother has fallen ill, but she has been much better now.
[CT2-226]1205. [현재 시제 + 기타]
정답 - D : [has been] → [is] : 건강 상태가 나아진 것은 완료의 계속적 용법으로는 곤란하고 지금 나아진 상태이므로 현재 시제를 써야 한다.
[해석] 피터의 어머니는 병에 걸렸지만 지금은 훨씬 낫다.
A : = All I did was to turn off the gas. = I only turned off the gas.
[해석] 내가 한 거라곤 가스를 잠근 것뿐이다.
B [해석] 나는 이 열쇠를 꽂는 구멍에 끼울 수가 없다.
C [해석] 이 여자애는 자신의 친구들 모두를 질투하는 것 같다.
[CT2-227]1206. [동국대학교 2007-1]
Chain reactions __________ thermal or fast neutrons can be controlled in a reactor.
(A) include (B) included (C) including (D) are included
[CT2-227]1206. [후치 수식의 능동과 수동]
정답 - C : 'Chain reactions which include'에서 'which'를 삭제하면 능동이므로 'include'는 'including'으로 바뀐다. A는 그냥 'which'만 삭제한 것이다.
[해석] 열중성자 또는 고속중성자를 포함하는 연쇄반응은 반응로에서 통제 가능하다.
[CT2-228]1207. [경기대학교 2006-1]
A manifest (A)[is] an (B)[itemizing] list (C)[of the goods] or passengers a vessel is (D)[carrying].
[CT2-228]1207. [전치 수식의 능동과 수동]
정답 - B : [itemizing] → [itemized] : itemize : 항목별로 나누다 : 'list'는 항목별로 나눠지는 것이므로 수동 의미의 과거 분사로 수식해야 한다.
[해석] 적하목록은 배에 실린 상품들이나 배에 탄 승객들에 대한 항목별로 나눠놓은 리스트다.
'편입 문법 3000 Pl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224회] (0) | 2021.02.05 |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223회] (0) | 2021.02.05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221회] (0) | 2021.02.05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220회] (0) | 2021.02.04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219회] (0) | 2021.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