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의 동영상 강의 연우리 영어 유튜브] → RkwFYvckPeY
[ET43-3-2]1856. [성균관대학교 2012]
(A)[Alike] (B)[most groups] of the (C)[newly] arrived or awakened, our faith (D)[in] education and paper degrees also (E)[has yet to] be shaken.
[ET43-3-2]1856. ['like'과 'alike']
정답 - A : [Alike] → [Like] : 뒤에 명사가 따르므로 전치사인 'Like'을 사용해야 한다.
[어휘] paper degrees : 학위증서 have yet to ~ = have not PP : 아직은 ~하지 않은
[해석] 새로 이민해 오거나 새로 각성하게 된 사람들로 이루어진 대부분의 집단들과 마찬가지로 교육과 학위증서에 대한 우리의 신념 역시 아직은 흔들리지 않고 있다.
[ET43-3-3]1857. ⋆⋆ [서강대학교 2010]
A picture of an artist's studio is (A)[an invitation] to enter his private realm, (B)[to ponder] his perception of the creative process and to marvel (C)[for] the extent to which art, at its most profound, (D)[can transcend] the limits of its historic moment and constructed space.
[ET43-3-3]1857. [동사 결합 전치사]
정답 - C : [for] → [at] : '~에 놀라다'의 뜻일 때 'marvel' 뒤에는 'at'이나 'over'을 써야 한다.
marvel at ~ : ~에 놀라다 : (L mirabilia from L mirabilis : marvelous, mira(ri) : wonder; to be surprised → O F merville) [불어 거쳐 스펠링이 이상해졌지만 'miracle'과 같은 어원에서, ㅎ 어벤저스 제작, 마블]
I marveled at his courage. "나는 그의 용기에 놀랐다."
Visitors to Rome marvel over the beauty of the city. "로마를 찾는 사람들은 이 도시의 아름다움에 경탄한다."
marvel that 절 : 'that 절'이 따르면 'at'은 탈락시킨다.
I marvel that he managed it after all. "결국 그가 그것을 해낼 수 있었다니 놀랍다."
D : 'can'의 주어는 'art'이다. 'to some extent(어느 정도)'에서 관계부에 'to which'가 쓰인 것임을 알 수 있다.
at its most profound (level) : 가장 심오한 수준의
Dreams are reality at its most profound, and what you invent is truth because invention, by its nature, can't be a lie. "꿈은 가장 심오한 수준의 실체이며 당신이 발명한 것은 사실인 것은 발명은 본질적으로 거짓일 수 없기 때문이다."
Physicists seek to understand nature at its most profound level.
"물리학자들은 가장 심오한 수준의 자연을 이해하고자 한다."
[해석] 미술가의 화실을 그린 그림은 그의 사적인 세계에 들어와서 창작 과정에 대한 그의 인식을 숙고하고 예술은, 가장 심오한 수준에 이르렀을 때, 예술의 역사적 순간과 구성된 공간의 한계를 어느 정도나 초월할 수 있는지를 보고 놀라게 할 수 있는 초대장이다.
[PT43-1]1858. [중앙대학교 2002-1]
Moments before Shannon Lucid departed (A)[on her first space mission], a reporter (B)[approached to her] and asked (C)[what her thoughts were]. She replied that she was extremely proud (D)[to participate] in such an important project.
[PT43-1]1858. [자동사와 타동사의 혼동]
정답 - B : [approached to her] → [approached her] : '다가오다, 접근하다'로 공간적인 뜻일 때 'approach'는 그냥 타동사로 사용한다.
A : 목적∙용건의 on : ~을 목적으로, ~을 용건으로
C : 'What are your thoughts?'의 간접 화법이다.
[해석] 새넌 루시드가 첫 번째 우주 비행 임무를 떠나기 몇 분 전에 한 기자가 다가와서 무슨 생각을 하냐고 물었다. 자신은 그렇게 중요한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대답했다.
[PT43-2]1859. [경기대학교 2003-2]
(A)[The number] of foreign workers that (B)[are allowed] to (C)[enter into] the country (D)[has] decreased.
[PT43-2]1859. [자동사와 타동사의 혼동]
정답 - C : [enter into] → [enter] : 장소 개념이 확실한 경우에는 'enter'를 사용한다. 추상적 개념이 강하면 'enter into'를 사용한다. 'enter for'는 ~에 참가하다의 뜻으로 쓰인다.
[해석] 이 나라로 입국이 허용되는 외국인들의 수는 증가한 상태다.
[PT43-3]1860. [중앙대학교 2006-1]
If Orville and Wilbur Wright (A)[hadn't gone] to Kitty Hawk, North Carolina, to test their flying machines, they (B)[might not] have (C)[encountered with] the right winds (D)[to make] the launch possible.
[PT43-3]1860. [자동사와 타동사의 혼동]
정답 - C : [encountered with] → [encountered] : encounter ~ : ~와 조우하다
[해석]오빌 라이트와 윌버 라이트가 자신을 비행 기계를 테스트하러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키티 호크로 가지 않았더라면 비행을 가능하게 했던 적절한 바람을 만나지 못했을지도 모른다.
[PT43-4]1861. [국민대학교 2011]
어법상 맞지 않은 것은?
(A) My sister stands five feet four.
(B) I owe my uncle to what I am today.
(C) The red stands for, among other things, passion.
(D) The policeman warned them of the possible danger in advance.
[PT43-4]1861. [4형식 + 기타]
정답 - B : → I owe my uncle what I am today. / I owe what I am today to my uncle.
4형식으로 '간접 목적어 + 직접 목적어'로 쓰거나 '전치사 to'를 사용해야 한다.
[해석] 오늘의 나는 내 삼촌 덕분이다.
A : 'stands'는 2형식 동사이다. [해석] 내 여동생의 키는 5피트 4인치이다.
C [해석] 빨간색은 그 무엇보다도 열정을 나타낸다. 'stand for'도 2형식 위치 보어 관점형으로 볼 수 있다.
(ㅎ 서있을 때 향하는 데서)
D [해석] 경찰관은 그들에게 위험의 가능성에 대해 미리 경고했다.
'편입 문법 3000 Pl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359회] (0) | 2021.03.23 |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358회] (0) | 2021.03.23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356회] (0) | 2021.03.23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335회] (0) | 2021.03.22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334회] (0) | 2021.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