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강의 유튜브 연우리 영어] → https://youtu.be/ZdMYRv9RGcg
# (A)["Carrie knew he could imagine everything she might do to him," I said in a slow, low voice.] (B)["She would have enjoyed every minute of it as he sat there, shackled.] (C)[As she taunted him with the knife.] (D)[Yes, I think they did that to him, too.] In fact, I know it."
(E)[The last thought was almost impossible to complete it.]
(F)[ "I just hope he was already dead," I said.]
"He would have been, Aunt Kay."
# (A), (B), (C), (D), (E), (F) 중에서 문법적으로 가장 어색한 것은?
[해석] "캐리는 자신이 벤튼에게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벤튼이 상상하고 있음을 알았다."라고 나는 작은 소리로 천천히 말했다. "캐리는 수갑에 채워진 채 앉아있었던 매 순간을 즐겼을 거야. 나이프를 이용해 벤튼을 비웃었을 때 말이야. 맞아 내 생각엔 그들이 함께 그랬을 거야. 사실 알고도 남아."
마지막 생각은 거의 끝맺을 수도 없었다.
"벤튼이 이미 죽은 상태였기를 바래."라고 나는 말했다.
"케이 이모, 그랬을 거예요."
[정답] (E) → (E)[The last thought was almost impossible to complete Φ.]
[어휘 또는 표현]
shackle [ʃǽkl] : 수갑, 족쇄; 수갑[족쇄]을 채우다 : (O E sc(e)acul : fetter, related to Dutch schakel : link, coupling : 결합)
taunt [tɔːnt] : [남을] 비웃다; 악담을 퍼붓다, 꾸짖다; 비웃어 ~하게 하다; 비웃음, 비꼼 : (L tantus → L tantum → F tant : so much → F tant pour tant : like for like, tit for tat → 16 세기 초 taunt) ['같은 만큼(so much)'이 어쩌다가 '비웃음'의 뜻이 되었는지는 불확실하다. '-u-'를 무시하고 불어 '땅'('ta(u)nt')으로 연상.]
[해설]
'easy'와 'tough'외에 'impossible'은 대표적인 O-S 상승 구문이다.
It was almost impossible to complete the last thought.
→ The last thought was almost impossible to complete Φ.
상승시킨 후에는 흔적 자리로 남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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