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법2022. 8. 23. 01:09
728x90

[본문의 동영상 강의 연우리 영어 유튜브] https://youtu.be/F5NAIlidArw

 

# As he read the names again, he felt a sudden uneasiness. Here are the scientists . . . but where is Galileo?

He turned to Vittoria, who was checking the contents of a nearby vault. "I found the right theme, but Galileo's missing."

"No he isn't," she said, frowning as she motioned to the next vault. "He's over here. But I (A)[ ] you brought your reading glasses, because this entire vault is his."

Langdon ran over. Vittoria was right. Every indicator tab in Vault 10 carried the same keyword.

# 다음 중에서 빈칸 (A)에 들어가기에 적합한 것은?

A. have B. wish C. want D. would E. hope

[해석] 이름들을 다시 읽으면서 그는 갑작스러운 불안감을 느꼈다. 여기에 과학자들이 있는데 ... 하지만 갈릴레오는?

그는 비토리아를 바라보았는데 그녀는 근처의 둥근 천장의 보관소의 목차를 살피고 있었다. "맞는 주제를 찾았지만 갈릴레오가 빠져있어요."

"아니에요. 그는 빠진 게."라고 다음 보관소로 움직여 가면서 인상을 쓰며 그녀는 말했다. "거너오세요. 여기 있어요. 하지만 어떨는지 모르겠네요. 확대경을 가져오셨으면 좋은데요. 왜냐하면 여기 보관실 전체가 그의 것이니까요."

"랭던 교수는 뛰어 건너갔다. 비토리아가 옳았다. 보관소 10의 모든 표시 표는 같은 키워드를 지니고 있었다.

[정답] (A) : E. hope

[어휘 또는 표현]

vault [vɔːlt] : 둥근 천장의 보관실 : (L voltus : 굴린, 회전된)

reading glasses : 확대경; 독서용 안경

[해설]

'wish' 뒤에는 가정법이 따른다. 가정법이 따른다는 것은 사실인지 아닌지를 알고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현재나 과거는 우리가 보통 사실을 알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wish 가정법'이 많이 사용됩니다. 현재에 대한 이야기면 가정법 과거를 사용하고 과거에 대한 이야기라면 가정법 과거 완료를 사용합니다.

'hope' 뒤에는 직설법이 따른다. 직설법이 따른다는 것은 사실인지 아닌지를 모르고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미래는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hope 직설법'이 흔히 사용됩니다.

그렇지만 과거라도 사실인지 아닌지 모를 때는 'hope 직설법'을 사용합니다. 본문에서 'you brought your reading glasses'는 사실이 아닙니다. 종속절에 사용된 것은 사실이란 보장이 없습니다. 과거지만 모르기 때문에 'hope'를 사용해서 과거에 대한 희망을 하는 겁니다. '어떤가요? 확대경은 가져오셨을까요?'의 뜻입니다.

'I wish that you had brought your reading glasses.'는 알고 이야기하는 겁니다. '안 가져오셨네. 가져왔어야 했는데'의 뜻을 나타냅니다.

 

'문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th 구문 (7)  (0) 2022.08.27
myself included  (0) 2022.08.25
부정사의 중간 제약 회피법  (0) 2022.08.20
기원문 (Optative Sentences)  (0) 2022.08.18
whatever N ~ 보류 전치사  (0) 2022.08.15
Posted by 연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