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강의 유튜브 연우리 영어] → https://youtu.be/GQmdSBI1jm0
[PT24-15]0858. ⋆⋆ [성균관대학교 2004]
The (A)[grown] daughter in Grown Ups could not tell stories in a way (B)[to command] the attention of the party because she hadn't gotten any practice as a child. (C)[That] she'd done as a child was (D)[listen] attentively and appreciatively (E)[as] her mother and brother told stories.
[PT24-15]0858. [유사 강조 구문]
정답 - C : [That] → [What] or [All that] : 'was'의 주어에 해당되는 선행사가 있어야 한다.
D : 주어진 문제는 'As a child she had listened attentively ~.'를 유사 강조 구문으로 전환해서 'What she had done as a child was (to) listen attentively ~.'가 된 것으로 앞에 과거 분사인 'done'이 나와도 원형인 'listen'이 쓰인 것은 맞는 표현이다.
B : 'way' 다음에는 'to 부정사'와 'of ~ing'가 모두 가능하다.
[해석] ⌜Grown Ups⌟에서 성장한 딸은 일행의 관심을 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 이야기를 할 수 없었는데 이는 어린 시절 훈련이 되어있지 못했기 때문이었다. 어린 시절에 행한 것이라곤 어머니와 오빠가 이야기를 할 때 집중해서 감상하며 듣는 것이 다였다.
[PT24-16]0859. ⋆⋆ [대구가톨릭대학교 2004-1]
(A)[After studying] hard (B)[to become] an accountant, he discovered (C)[that it] was not (D)[what he wanted to do].
[PT24-16]0859. [유사 강조 구문]
정답 - D : [what he wanted to do] → [what he wanted] : 'it'이 'to become an accountant'라면 'was'의 보어는 'what he wanted'여야 한다. 상태 동사인 'become'은 대동사 'do'로 받을 수 없다.
he wanted to become an accountant → (유사 강조 구문) → what he wanted was to become an accountant
he did not want to become an accountant → (유사 강조 구문) → what he wanted was not to become an accountant
→ 보어의 주어 전환 → to become an accountant was not what he wanted = it (= to become an accountant) was not what he wanted
유사 정답 - C : [that it] → [that accounting] : 'do'의 목적어와 동일한 것이려면 'it'은 'accounting'이어야 한다. 하지만 이런 식으로 대명사를 단어로 바꾸는 식으로 문제가 나오지는 않는다.
I studied architecture at first and realized it was not what I wanted to do.
"나는 처음에 건축학을 공부했는데 그게 (건축학) 내가 하기 (공부하기) 원하는 것이 아님을 깨달았다."
[해석] 회계사가 되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한 후에 그는 회계사가 되는 것은 자신이 원하는 것이 아님을 알았다.
[PT24-17]0860. [강남대학교 2009]
(A)[Those who are] interested (B)[in applying for] the position (C)[should submit] their (D)[detailing resumes to] the Personnel Department.
[PT24-17]0860. [전치 수식의 능동과 수동]
정답 - D : [detailing resumes to] → [detailed resumes to]
detail : (타동사 only) : 상술하다, 상기하다 : (L talea : twig, cutting → F de- : separation + tailer : to cut) ['tailor'(재단사)와 같은 어원에서]
Some resumes are detailed, others less so. "일부 이력서는 자세하고, 덜 자세한 것도 있다."
'resumes'를 전치 수식할 때도 이미 형용사로 쓰이는 ‘자세한, 상세한’의 뜻인 'detailed'를 써야 한다.
B : be interested in ~ing : ~하는 데 관심이 있는 apply to 회사, 대학 등등 apply for 일자리, 융자, 비자
[해석] 이 일자리에 지원하는 데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상세히 쓴 이력서를 인사부에 제출하세요.
[PT24-18]0861. [대구가톨릭대학교 2004-1]
High school and college students (A)[today] are often pushed so much in the direction of specialization that (B)[little] time is left (C)[for] the further development of the basic reading skills (D)[initiating] in earlier years.
[PT24-18]0861. [후치 수식 분사의 능동과 수동]
정답 - D : [initiating] → [initiated] : 'initiate'(전수하다, 가르치다)가 타동사이므로 목적어 없이 현재 분사가 쓰일 수 없다.
initiate [iníʃièit] : (타동사 only) [사업·개혁·계획 등을] 시작하다, 개시하다, 일으키다; 창시하다; 초보[원리]를 가르치다; [남에게] 비법[비결]을 전수하다; [남을] 입회[가입, 입당]시키다; [개정·조약 등을] 제안[발의]하다 : cause ~ to begin; admit : (L initium : beginning → L initare → L initiat- : begun → 16 세기 중엽 E initiate) ['initial'과 유사한 어원으로 기억해도 된다. (L in- : into + ire : to go → L inire → L initium → initalis → initial)]
B : 'time'은 불가산 명사인데 'for ~'는 한정이 아니고 분류사로 기능하므로 정관사는 쓰지 않는다.
[해석] 고등학생들과 대학생들은 자주 너무 많이 전문화의 방향으로 떠밀리다 보니 더 어린 시절에 전수받은 기초적인 읽기 능력을 추가적으로 발전시킬 시간이 거의 없다.
[PT24-19]0862. [한국항공대학교 2006-1]
Language (A)[processing] is governed by two major (B)[parts] (C)[locating] in the brain's left (D)[hemisphere]: Broca's area and Wernicke's area.
[PT24-19]0862. [후치 수식 분사의 능동과 수동]
정답 - C : [locating] → [located] : 'locate'는 'situate'와 함께 ‘위치시키다’의 뜻으로 '위치 타동사'이다. 뭔가가 위치하는 것은 'be located ~'를 사용한다. 좌뇌에 위치한 것이므로 과거 분사를 써야 한다. 'two major parts which are located~'에서 'which are'가 삭제된 경우이다.
[해석] 언어 처리는 좌뇌에 위치한 두 개의 중요한 부분인 브로카령과 베르니케령에 의해 지배된다.
[PT24-20]0863. [계명대학교 2006-1]
(A)[Locating in] the heart of the city, the Plaza Ville Hotel is (B)[the most central] luxury hotel (C)[in town]. Each of the 200 rooms (D)[has] a wonderful view of either the river or the mountains.
[PT24-20]0863. [분리된 전치 수식과 위치 타동사의 수동태]
정답 - A : [Locating in] → [Located in] : 호텔의 위치 표시는 'be located in ~'이므로 과거 분사를 사용해야 한다.
C : 'in town'에서 'town'은 기능 무관사로 쓰이고 있다.
[해석] 시 중심부에 위치한 플라자 빌 호텔은 시내의 가장 중심부에 있는 고급 호텔이다. 200 개의 객실 각각은 강 또는 산의 멋진 전망이 있다.
'편입 문법 3000 Pl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165회] (0) | 2021.01.21 |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164회] (0) | 2021.01.21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162회] (0) | 2021.01.21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161회] (0) | 2021.01.21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160회] (0) | 2021.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