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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2-135]1114. [강남대학교 2008-1]
"Do the students like my course?"
"Yes, I heard them speak of it as ___________."
(A) interestingly (B) interested (C) interest (D) interesting
[CT2-135]1114. [감정 분사]
정답 - D : 'it(= my course) is interesting'의 관계가 맞다. '재미를 주는, 즉, 재미있는'이 뜻이므로 'interesting'이 맞다.
[해석] "학생들이 제 수업을 좋아합니까?" "예, 학생들이 수업이 재미있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CT2-136]1115. [총신대학교 2004-1]
Distance learning today is _________ in professional and vocational education throughout the world.
(A) widely used (B) widely (C) used widely that (D) that widely
[CT2-136]1115. [수동태]
정답 - A : 'is widely used'의 수동태가 쓰인 것이 맞다.
[해석] 원거리 학습은 오늘날 전문 또는 직업 교육에서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된다.
[CT2-137]1116. [고신대학교 2004-1]
I am __________ your temper.
(A) fed up to (B) fed up because of (C) fed up with (D) fed up by
[CT2-137]1116. [수동태 뒤의 전치사]
정답 - C : be fed up with ~ : ~에 넌덜머리가 나다; 싫증이 나다
[해석] 네가 화내는 것에 넌덜머리가 난다.
[CT2-138]1117. [가톨릭대학교 2007-1]
The ideas spread by the revolution and the Napoleonic reforms that followed _________ a return to the old structures of rule impossible.
(A) making (B) made (C) is made (D) are made
[CT2-138]1117. [후치 수식과 주절의 능동태]
정답 - B : '{[The ideas (spread by the revolution)] and [the Napoleonic reforms (that followed)]}(주어) made(능동태의 과거형) a return ~ (목적어) impossible(목적 보어)'의 구조여야 한다.
[해석] 혁명과 뒤따른 나폴레옹의 개혁에 의해 전해진 사상들은 구체제로의 귀환을 불가능하게 만들었다.
[CT2-139]1118. [계명대학교 2004-1]
Thomas Paine's Common Sense was a brilliant piece of propaganda that _____________ for breaking free of England.
(A) eloquently the reasons state (B) were stated the reasons eloquently
(C) was stating the reasons eloquent (D) eloquently stated the reasons
[CT2-139]1118. [관계절 완성형]
정답 - D : ' that'은 주격 관계사로 뒤에 동사가 따르고 '~에 관한 이유'는 'reason for ~'를 사용한다.
[해석] 토마스 페인의 ⌜상식⌟은 영국으로부터의 독립해야 하는 이유를 웅변적으로 기술한 멋진 선전문이었다.
[CT2-140]1119. [동아대학교 2006-1]
The outer ear and the ear canal are subject to all of the various disorders __________.
(A) affect the skin (B) that affect the skin
(C) the skin affects (D) the skin is affected
(E) the affected skin
[CT2-140]1119. [주격 관계사 필수형]
답 - B : 'that(주격 관계사) affect(동사) the skin(목적어)'의 관계절이 쓰인 경우이다.
A : 주격 관계사는 생략할 수 없다.
C : 목적격 관계사가 생략되어 있다고 볼 수 있지만 '피부가 침범하는 모든 다양한 질환들'로 뜻이 통하지 않는다.
D : 수동태로 쓰려면 '(that / which) the skin is affected by'로 전치사가 보류되어 있어야 한다.
E : 'the affected area(감염 부위)'가 동격으로도 앞의 명사와 연결될 수 없다.
[해석] 외이와 외이도는 피부에 침범하는 모든 다양한 질환들에 걸릴 수 있다.
[CT2-141]1120. ⋆ [세종대학교 2004-1]
The White House was (A)[designed] by James Hobar, (B)[an] Irishman (C)[whom the] proposal in the design competitions (D)[won] $500.
[CT2-141]1120. [소유격 관계사]
정답 - C : [whom the] → [whose] : 'Irishman'과 의미상 연결되려면 'his proposal'이 'whose proposal'로 바뀐 것이어야 한다.
D : His proposal won (him) $500. "그의 제안은 그에게 500 달러의 상금을 가져다주었다."
[해석] 백악관은 제임스 호바에 의해 설계되었는데 그는 디자인 공모전에서 자신의 제안으로 500 달러의 상금을 획득한 아일랜드 사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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