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강의 유튜브 연우리 영어] → https://youtu.be/FofVFhpwJ6A
[CT2-142]1121. ⋆ [경기대학교 2007-1]
While autism is generally a lifelong struggle, there are (A)[some reported] cases (B)[to which] kids who were identified (C)[as] autistic and treated at an early age no longer (D) [exhibit] symptoms.
[CT2-142]1121. [관계사 앞의 전치사 : 선행사 결정형]
정답 - B : [to which] → [in which] : 선행사가 'cases'이므로 'in the cases', 즉 'in which'로 빠르게 생각해내야 한다.
autism [ɔ́ːtizm] : 자폐성; 자폐증 : (L Gk autos : self + E -isma : 증상) [자기만 생각하는 데서]
[해석] 자폐증은 일반적으로 평생 싸워야 할 증상이지만 자폐증으로 확인되고서도 일찍 치료받음으로써 더 이상 자폐증 증상을 보이지 않았던 아이들의 사례들에 관한 몇몇 보도가 있다.
[CT2-143]1122. [총신대학교 2008-1]
They were faced with a kind of situation __________ they either sink or swim.
(A) which (B) why (C) where (D) how
[CT2-143]1122. [관계 부사]
정답 - C : 'in the situation'이 'in which'로 바뀐 후에 관계 부사 'where'를 대신 쓸 수 있다.
[해석] 그들은 죽기 아니면 살기의 그런 종류의 상황에 직면해 있었다.
[CT2-144]1123. [숭실대학교 2010]
Water expands when it freezes, __________ ice humps up in the middle of the compartments in an ice cube tray.
(A) because (B) although (C) that is (D) which is why
[CT2-144]1123. [선행사 포함의 관계 부사]
정답 - D : 'which'는 앞 문장 전체를 받는 관계사이고 'why'는 선행사 포함의 관계 부사로 'the reason why'와 같은 뜻이다.
hump up : 둥글게 부풀다
A : 얼음의 가운데 부분이 부푸는 것은 물이 얼을 때 팽창하는 것의 원인이 아니다. 팽창하는 것이 부푸는 것의 원인이다.
C : 계속적 용법이므로 'that'을 쓸 수 없다. '즉'의 뜻으로도 곤란하다.
[해석] 물은 얼면 팽창하는데 이것이 얼음 얼리는 통의 칸들의 가운데 부분이 부푸는 이유이다.
[CT2-145]1124. ⋆ [영남대학교 2004-2]
The Seoul government opens (A)[its arms] to North Korean (B)[defectors], and (C)[provides] the necessary aid (D)[by bringing] them here.
[CT2-145]1124. [형용사 수식의 부정사]
정답 - D : [by bringing] → [to bring] : 'by ~ing'는 방법 표시 '~함으로써'로 의미상 부적합하다. '그들을 이리로 데리고 오는데 필요한 도움을 제공하다'의 뜻이 되어야 한다.
[해석] 한국 정부는 탈북자들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이곳으로 데려 오기 위해 필요한 도움을 제공한다.
[CT2-146]1125. ⋆⋆ [국민대학교 2009]
어법상 가장 올바른 것을 고르시오.
(A) Mary is easy to please her.
(B) This is too good a chance to lose.
(C) I will give this book to whomever wants it.
(D) Good historians combine good style, thorough information, and being impartial
[CT2-146]1125. [O-S 상승과 기타]
정답 - B : [too good a chance]가 한 덩어리이다. [*a too good chance]로 쓸 수는 없다. 'too good'을 앞으로 끄집어내서 써야 한다.
[해석] 이 기회는 놓치기에는 너무 좋은 기회이다.
A : [to please her] → [to please] : O-S 상승에 해당된다. 상승을 해제하면 'It is easy to please Mary.'가 된다. [해석] 메리는 기쁘게 하기 쉽다.
C : [whomever] → [whoever] : 'wants'의 주격 관계사가 있어야 하므로 'whoever'(= anyone who)가 쓰여야 한다. [해석] 원하는 사람이면 누구에게나 이 책을 주겠다.
D : [being impartial] → [impartiality] : {[good style], [thorough information], and [impartiality]}로 명사가 병치되어야 한다.
[해석] 훌륭한 역사학자들은 훌륭한 문체, 철저한 정보, 공평함을 결합시킨다.
[CT2-147]1126. [서울여자대학교 2007-1]
It is a surprise that Sam is successful as a novelist, _______________ his dreary narrative strategy.
(A) giving (B) given (C) as it is given (D) as to give
[CT2-147]1126. [분사 출신의 전치사]
정답 - B : 'given'은 분사 출신의 전치사로 'considering'과 같은 뜻이다.
[해석] 일부러 따분한 이야기체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면 샘이 소설가로서 성공한 것은 놀랄 일이다.
'편입 문법 3000 Pl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212회] (0) | 2021.02.03 |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211회] (0) | 2021.02.03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209회] (0) | 2021.01.31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208회] (0) | 2021.01.31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207회] (0) | 2021.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