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강의 유튜브 연우리 영어] → https://youtu.be/GmAPcOgbdgM
[CT2-248]1227. [아주대학교 2006-1]
Note (A)[also] that the base class had a default constructor and (B)[a destructor], neither (C)[of] which (D)[do] anything.
[CT2-248]1227. [양화 대명사 관련 관계사와 'neither' 단수 일치]
정답 - D : [do] → [does] : 'neither of them'이 'neither of which'로 바뀌면서 관계절이 된 것인데 주어는 'neither'이므로 동사는 단수 일치를 시켜야 한다.
[해석] 기본 클래스에는 디폴트 생성자와 소멸자가 있는데 이 중 어느 것도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는 것을 또한 주의하라.
[CT2-249]1228. [동국대학교 2008-1]
Individual states are responsible for having strong academic standards for ________ and learn in reading, math and science.
(A) every child knowing (B) should every child know
(C) in that every child should know (D) what every child should know
[CT2-249]1228. [선행사 포함의 관계사 : 전치사의 목적어와 목적격 관계사]
정답 - D : '전치사 for'의 목적어가 필요하다. 'should know and learn'의 목적어도 필요하다. 'the things which'에 해당하는 'what'이 필요하다.
A : 'knowing'과 'learn'이 병치될 수 없다.
B : 'should'가 앞으로 나올 이유도 없다.
C : 'in that(~라는 점에서)'이라는 복합 접속사가 나와도 'know and learn'의 목적어가 없어서 곤란하다.
[해석] 각주는 모든 아이가 읽기와 수학과 과학에서 배워야 하는 것들에 대한 강력한 학문적인 기준을 마련하는 일을 책임진다.
[CT2-250]1229. [영남대학교 2007-1]
(A)[Athletes] aren't (B)[the only] entertainers (C)[accused of] being ridiculously (D)[overpaying].
[CT2-250]1229. [수동형 동명사]
정답 - D : [overpaying] → [overpaid] : 'being (ridiculously)' 다음에는 과거 분사가 따라야 한다.
[해석] 운동선수들이 터무니없이 과도하게 돈을 받는다고 비난받는 유일한 엔터테이너들은 아니다.
[CT2-251]1230. [세종대학교 2005-1]
Every sound (A)[what] occurs (B)[in] human languages can be represented (C)[by means] (D)[of] the phonetic alphabets.
[CT2-251]1230. [선행사가 있으면 'what' 사용 불가]
정답 - A : [what] → [that] : 선행사가 이미 있으므로 선행사 포함의 관계사 'what'을 쓰면 안 된다.
[해석] 인간의 언어에서 일어나는 모든 소리는 표음 알파벳으로 나타낼 수 있다.
[CT2-252]1231. [경기대학교 2004-1]
I (A)[earnestly] hope (B)[that] I learned will (C)[serve] me well in my (D)[new job].
[CT2-252]1231. ['that'과 'what']
정답 - B : [that] → [what] : hope (that) what I learned will serve ~ : 'will'의 주어인 선행사가 필요하다. 선행사 포함의 관계사 'what'을 써야 한다.
the thing which = what = that which : 선행사가 'that'일 때 'which'는 생략할 수 없다.
[해석] 내가 배웠던 것이 새 직장에서 나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
[CT2-253]1232. [세종대학교 2004-1]
Doctors believe (A)[that] (B)[during] adolescence, hormones (C)[are produced] by the adrenal glands increase the (D)[activity] of the oil glands.
[CT2-253]1232. [후치 수식 분사 또는 관계절]
정답 - C : [are produced] → [produced] or [which are produced] : 'hormones'에 대한 정동사는 'increase'이므로 관계절이나 분사의 후치 수식이 중간에 있어야 한다.
[해석] 청년기에는 부신이 분비하는 호르몬이 지방 분비선의 활동을 증가시킨다고 의사들은 믿는다.
[CT2-254]1233. [울산대학교 2008-1]
(A)[Seeing] (B)[from a distance], (C)[it] looked (D)[like] a giant statue.
[CT2-254]1233. [분사 구문의 능동과 수동]
정답 - A : [Seeing] → [Seen] : 사물은 보는 것이 아니고 보여 지는 것이므로 수동인 과거 분사를 써야 한다.
[해석] 먼 거리에서 보았을 때 그것은 거대한 상처럼 보였다.
'편입 문법 3000 Pl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228회] (0) | 2021.02.06 |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227회] (0) | 2021.02.06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225회] (0) | 2021.02.05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224회] (0) | 2021.02.05 |
편입 문법 3,000제+ 강의 [223회] (0) | 2021.02.05 |